베스텔, HEVC 어드밴스 특허 풀 가입

2024-03-08 17:10 출처: Access Advance LLC

보스턴--(뉴스와이어)--액세스 어드밴스(Access Advance)(‘어드밴스’)는 베스텔 일렉트로닉 사나이 티카레트(Vestel Elektronik Sanayi Ticaret A.S., 이하 ‘베스텔’)가 HEVC 어드밴스 HEVC/H.265 특허 풀(HEVC Advance HEVC/H.265 Patent Pool)에 라이선시(Licensee) 자격으로 가입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로써 베스텔과 어드밴스 및 여러 HEVC 어드밴스 라이선스 제공자들 간에 독일, 네덜란드, 영국에서 진행된 수년간의 소송이 종료됐다.

액세스 어드밴스 최고경영자 피트 몰러(Pete Moller)는 “베스텔을 HEVC 어드밴스 특허 풀의 소중한 라이선시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이로써 HEVC 어드밴스 특허 풀의 요금, 풀 구조 및 중복 로열티 정책을 포함한 조건이 프랜드(FRAND)에 부합함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소중한 라이선시가 된 베스텔을 보고 라이선스가 없는 상태에서 HEVC/H.265 표준을 사용하는 다른 업체들도 HEVC 어드밴스 특허 풀에 가입해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특허 범위와 FRAND 조건의 혜택을 비슷하게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액세스 어드밴스 소개

액세스 어드밴스는 독립 라이선싱 관리 회사로, 가장 중요한 표준에 기반한 비디오 코덱 기술의 필수 특허 라이선싱을 위한 특허 풀의 개발, 관리 및 관리를 주도하기 위해 설립됐다. 액세스 어드밴스는 특허 소유자와 특허 시행자 모두에게 투명하고 효율적인 라이선싱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액세스 어드밴스는 현재 H.265/HEVC 기술에 필수적인 2만3000개 이상의 특허 라이선스를 위한 HEVC 어드밴스 특허 풀 및 VVC/H.266 기술에 필수적인 특허 라이선스를 위한 별도의 독립적인 VVC 어드밴스 특허 풀을 관리 및 운영하고 있다. HEVC 어드밴스 특허 풀과 VVC 어드밴스 특허 풀은 액세스 어드밴스 비디오 코덱 플랫폼 이니셔티브의 구성 요소이다. 이 이니셔티브는 제품에 HEVC 및 VVC 코덱이 모두 포함된 적격 라이선스 사용자를 위해 멀티 코덱 브리징 계약(Multi-Codec Bridging Agreement)을 통해 HEVC 및 VVC 기술을 단일 할인 로열티 요금 구조에 원활하게 통합한다. 이런 혁신은 보다 효율적인 차세대 풀 라이선스 구조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대한 응답이다. 웹사이트: www.accessadvance.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