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진, 경험이 풍부한 생명과학 분야 임원 올리비에 브랑디쿠르 이사회 영입

2024-01-25 10:05 출처: BeiGene, Ltd. (나스닥 BGNE)

바젤, 스위스/베이징/케임브리지, 매--(뉴스와이어)--글로벌 바이오테크 기업인 베이진(BeiGene, Ltd.)(나스닥: BGNE, 홍콩증권거래소: 06160, 싱가포르증권거래소: 688235)은 의학박사 올리비에 브랑디쿠르(Olivier Brandicourt)를 이사회에 영입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브랑디쿠르 박사는 이사회 감사위원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브랑디쿠르 박사는 2016년부터 이사회에서 활동해 온 토마스 말리(Thomas Malley)의 후임이다.

베이진의 회장이자 최고경영자 겸 공동 설립자인 존 V. 오일러(John V. Oyler)는 “브랑디쿠르 박사는 베이진 이사회의 관점을 확장하는 데 있어 풍부한 글로벌 경험을 제공하여 다국적 성장 기업을 이끌고, 다양한 치료 분야에서 출시의 선봉장 역할을 하며, 새로운 지역으로 확장하는 데 있어 깊은 전문성을 더해줄 것”이라며 “이사회는 여러 글로벌 제약 브랜드의 탁월한 리더로서 우수함을 이끌어낸 브랑디쿠르 박사와 함께 일하며 차세대 종양학 혁신기업으로 계속 발전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토마스 말리는 회사가 기업공개(IPO)를 하기 전부터 재직해 온 소중한 이사회 멤버”라며 “베이진의 글로벌 성공에 기여한 그의 헌신적인 봉사와 놀라운 공헌에 감사드리고 건승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브랑디쿠르 박사는 “베이진의 이사회에 합류하여 전 세계 더 많은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암 치료제를 제공한다는 회사의 사명을 이루어 나가는 데 힘을 보태게 되어 기쁘다”며 “수십 년간 제약 및 의료 분야에서 리더십 직책을 맡으면서 전 세계적으로 공평한 접근성을 보장하여 환자 치료 결과를 개선하는 데 커리어를 바쳤다. 이 목표에 대한 헌신에 공감하는 동료 이사들과 함께 일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올리비에 브랑디쿠르 소개

올리비에 브랑디쿠르는 수십 년간 경영, 의료, 마케팅 경험을 쌓은 제약계의 유명한 중역이다. 현재 블랙스톤 라이프사이언스(Blackstone Life Sciences)의 수석 고문이자 알닐람 파마슈티컬스(Alnylam Pharmaceuticals, Inc), 비네볼런트AI(BenevolentAI S.A), 듀포인트 테라퓨틱스(Dewpoint Therapeutics, Inc.)의 이사를 맡고 있다. 또한 아벤셀 테라퓨틱스(AvenCell Therapeutics, Inc) 이사회 의장도 맡고 있다.

블랙스톤 라이프사이언스에 합류하기 전에는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사노피(Sanofi S.A.)의 최고경영자 겸 이사회 멤버를 역임했다. 브랑디쿠르 박사는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바이엘 헬스케어(Bayer HealthCare AG)의 최고경영자 겸 회장을 역임했다. 브랑디쿠르 박사는 2000년부터 2013년까지 화이자(Pfizer)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케어, 글로벌 프라이머리 케어,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신흥 시장 및 기존 제품 사업부의 사장 겸 총괄 책임자 등 여러 가지 리더십 직책을 맡은 바 있다. 브랑디쿠르 박사는 2010년부터 2013년까지 화이자 경영진 소속이었다.

브랑디쿠르 박사는 파리에서 의학을 공부하며 전염병 및 열대 의학을 전공했으며, 파리 12대학(Paris XII University)에서 생물학 석사 학위, 파리 데카르트 대학(Paris Descartes University)에서 세포 및 면역 병리생리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사노피에 재직하는 동안 브랑디쿠르 박사는 미국제약협회(Pharmaceutical Research and Manufacturers of America) 이사회 의장과 유럽제약산업협회(European Federation of Pharmaceutical Industries and Associations) 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그는 런던 왕립 의과대학(Royal College of Physicians)의 명예 펠로(Honorary Fellow)이다.

전체 이사회 명단은 베이진 웹사이트(www.beigene.com/our-company-and-people/leadership-and-board/#CorporateLeader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이진 소개

베이진은 글로벌 바이오테크 기업으로 전 세계 암 환자들에게 보다 저렴하고 접근성이 높은 혁신적인 종양 치료법을 발견하고 개발한다.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내부 역량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의 개발을 가속하고 있다. 의약품이 필요한 훨씬 더 많은 환자들을 위해 의약품에 대한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5개 대륙에 걸쳐 1만 명 이상의 직원으로 구성된 글로벌 팀이 성장하고 있으며, 바젤, 베이징, 영국 케임브리지에 관리 사무소를 두고 있다. 베이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beigene.com)를 방문하거나 LinkedIn, X(이전 트위터)를 팔로우하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의미 내에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으며, ‘베이진 소개’라는 제목 아래에 새로운 이사회 멤버에게 기대되는 기여와 베이진의 계획, 약속, 포부와 목표에 관한 진술이 포함된다. 실제 결과는 다음을 포함한 다양한 요인의 결과로 인해 미래예측진술에 나타난 것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이러한 요인에는 △의약품 후보물질의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하는 베이진의 능력 △추가적인 개발 또는 시판 승인을 뒷받침하지 못할 수 있는 의약품 후보물질의 임상 결과 △임상시험의 개시, 시기 및 진행과 시판 승인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규제 기관의 조치 △승인을 받은 경우 시판 의약품 및 의약품 후보물질의 상업적 성공을 달성하는 베이진의 능력 △의약품 및 기술에 대한 지적 재산 보호를 획득하고 유지하는 베이진의 능력 △의약품 개발, 제조, 상업화 및 기타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한 베이진의 타사 의존도 △규제 승인 획득 및 의약품을 상업화에 있어 베이진의 제한된 경험과 운영을 위한 추가 자금을 확보하고 의약품 후보 개발을 완료하고 수익성을 달성 및 유지할 수 있는 베이진의 능력 △베이진의 가장 최근 분기 보고서인 10-Q 양식의 ‘위험 요인’ 섹션과 베이진이 이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하는 자료에서 다루는 잠재적 위험, 불확실성 및 기타 중요 요인에 대한 논의에서 더 자세히 논의되는 위험 등이 포함된다. 이 보도자료의 모든 정보는 본 보도자료의 날짜를 기준으로 유효하며 베이진은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866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