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뉴스와이어)--제17회 월드 브랜딩 어워드(World Branding Awards)는 국가, 지역 및 글로벌 수상자로 선정된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의 성공과 성취에 대해 시상했다. 2023~2024년 월드 브랜딩 어워드에는 40여 개국에서 15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올해의 브랜드(Brand of the Year)’ 후보로 선정됐고 수상한 브랜드는 200개 미만이었다.
권위 있는 시상식은 이 상의 본거지인 영국 켄싱턴 궁전에서 열렸고 전 세계 100여 명의 게스트가 참석했으며, 유명 텔레비전 진행자인 데이비드 크로프트(David Croft)가 사회를 맡았다.
글로벌 브랜드로 선정된 선실크(Sunsilk)(영국), 야쿠르트(Yakult)(일본), 이케아(IKEA)(스웨덴), 코코(CoCo)(대만), 더바디숍(The Body Shop)(영국) 등은 업계에서 우수성과 완벽한 브랜딩을 입증해 수상했다.
국가 티어(National Tier) 수상자로는 에어랜드(Airland)(홍콩), FERN-D(필리핀), 먼치스(Munchy’s)(말레이시아), 시네 옐모(Cine Yelmo)(스페인), 페르타미나(Pertamina)(인도네시아), 부츠(Boots)(영국), 풀론 호텔 & 리조트(Fullon Hotels & Resorts)(대만), 로얄 엄브렐라(Royal Umbrella)(태국), 사파리콤(Safaricom)(케냐), 스키야(Sukiya)(일본), 블랙리스트 커피 로스터스(Blacklist Coffee Roasters)(호주), 소코스 호텔(Sokos Hotels)(핀란드) 등이 있다.
올해 지역 티어(Regional Tier) 수상 브랜드는 닛폰 렌터카(Nippon Rent-A-Car)(일본), GIG(쿠웨이트), 미스터디아이와이(MR.DIY)(말레이시아), 옵티컬 88(Optical 88)(홍콩), M-150(태국), 헤컴(HECOM)(홍콩), 비타데이(VITADAY)(태국) 등 14개에 불과했다. 이런 브랜드들은 특정한 지리적 지역 내의 3개 이상 영역에 걸쳐 4개 이상 국가에서 소비자들의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월드 브랜딩 포럼의 회장인 리차드 로울스(Richard Rowles)는 “이 어워드는 뛰어난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지속적인 노력을 높이 평가하는 행사”라며 “브랜드가 관련성을 유지하려면 공감을 불러 일으키고 오래 지속되는 이미지를 구축해야 한다. 이는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문화와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가 지속적으로 브랜드에 흥미를 느끼도록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전 세계적으로 15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후보 추천 과정에 참여했다. 평균적으로 각국에서 수상하는 브랜드가 5개에 불과하다는 사실은 월드 브랜딩 어워드 수상이 대단한 업적임을 입증한다.
자세한 정보 및 전체 수상 브랜드 목록은 awards.brandingfor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 브랜딩 어워드 소개
월드 브랜딩 어워드는 등록된 비영리 단체인 월드 브랜딩 포럼이 주관하는 최고의 어워드로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이 이룬 성과를 인정해 시상한다.
소셜 미디어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worldbrandingforum/
트위터: https://twitter.com/WorldBranding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worldbranding/
링크트인: https://linkedin.com/company/world-branding-foru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