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I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한국중앙지회, 에듀케이션 데이 성료

2023-06-07 13:53 출처: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한국중앙지부

2023년 6월 3일 명지대학교 MCC관에서 개최된 ‘에듀케이션 데이’ 행사

세종--(뉴스와이어)--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Association of Image Consultants International, 이하 AICI) 한국중앙지회(Korea Central Chapter)가 6월 3일 명지대학교 MCC관에서 개최한 ‘에듀케이션 데이(Education Day)’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AICI는 35개국, 1500명 이상의 이미지컨설턴트 회원들로 구성된 협회로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각 국가마다 지회를 두고 운영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2021년 7월 김경호 교수(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이미지코칭 전공 교수)와 조성희 교수(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이미지코칭 겸임 교수)가 공동으로 창립한 한국중앙지회가 있으며, 출범 당시 15명의 회원으로 출발해 현재는 약 40명의 회원을 두고 있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매년 봄과 가을에 개최되는 ‘에듀케이션 데이’는 AICI 한국중앙지회 정규 행사의 일환으로, 회원들에게 이미지컨설턴트로 활동하기 위한 지속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컨설턴트 역량을 향상시키고, 회원 간 네트워크를 형성해 친밀과 협업, 동반 성장을 촉구하며, CIC(Certified Image Consultant) 자격 보유자들이 CEU(Continuous Education Unit)[1] 점수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다.

‘SNS를 활용한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주제 하에 열린 이번 ‘에듀케이션 데이’ 행사에는 ‘탐미’라는 닉네임으로 인플루언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신미연 강사와 꽃중년 유튜버로 활약하고 있는 김종완 강사가 강연자로 참석했다. 신미연 강사는 ‘인스타그램 네비게이션 활용’을 주제로 개인 브랜딩에 인스타그램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들에 대해 설명하며 참가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또한 ‘전문가의 SNS을 위한 스마트폰 촬영의 모든 것’을 주제로 강연을 펼친 김종완 강사는 이미지 컨설턴트가 SNS상에서 전문성을 효과적으로 부각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촬영 기법 등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에듀케이션 데이’ 행사는 한국중앙지회 공동 창립자이자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이미지코칭을 지도하고 있는 김경호 교수와 조성희 교수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개최됐다. 조성희 교수는 AICI KC Chapter 회장(CIP:Certified Image Professional, AICI Education Committee, KC chapter 창립자)으로 대학원 과정 중에 국제이미지컨설턴트 자격과정을 두 학기로 진행하고 있는데 학생들이 국제 자격증(CIC)을 취득하고, 세계 다양한 국가들의 이미지 컨설팅 역량 등을 습득하며 실력을 배양해 나갈 수 있도록 다각도로 애쓰고 있다.

또한 국내에 이미지 메이킹 개념을 처음 도입한 김경호 교수는 2만여 개 기업체의 이미지 개선 및 향상을 위한 강연을 펼쳐 왔으며, 기업들이 진정으로 고객을 위해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 가르치며 본질적인 변화를 일으켜 왔다. 현재는 명지대 교육대학원 이미지코칭 주임교수로써 이미지코칭의 학문화를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학생들이 이미지코칭의 본질적인 의미를 찾아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한편 AICI 현 회장과 부회장은 한국중앙지회 창립 이래 매년 큰 성장을 이루고 있는 것에 감사를 표하며 명지대학교 이미지코칭 대학원 과정을 통해 회원들이 컨설턴트로서의 역량과 실력을 향상시켜 나가는 것에 대한 기쁨과 기대감을 전했다. 평생교육의 거장이자 현재 명지대학교 교육대학원 이미지코칭 전공 교수 및 AICI 한국중앙지회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애련 교수도 “시간, 물질, 희생을 투자해 한국중앙지회 회원들이 더욱 놀라운 발전을 이루길 바란다”며 “국내에 국제적 감각을 토대로 컨설팅 활동을 활발히 펼쳐 국내 이미지 컨설턴트의 위상을 높여가는데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 CEU: AICI 인준 자격증 유지를 위한 보수 교육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