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실무를 위한 핸즈온 워크숍 ‘스노우플레이크 빌드.로컬: 서울’ 성료

5월 31일, 서울 섬유센터 개최… 고객 및 파트너 80여 명 참가
데이터 전문가 아니더라도 쉽고 합리적으로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

2023-06-01 11:31 출처: 스노우플레이크코리아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실무를 위한 핸즈온 워크숍 ‘스노우플레이크 빌드.로컬: 서울’ 성료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가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에 관심 있는 개발자, 데이터 엔지니어 및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등 업계 실무진 80여 명이 참여한 ‘스노우플레이크 빌드.로컬: 서울(Snowflake BUILD.local: Seoul)’을 5월 31일 서울 섬유센터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는 누구나 쉽게 데이터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이해하고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직접 구축해 볼 수 있도록 설계된 입문 프로그램으로,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을 설명하고 직접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실습을 진행했다. 실습은 △스노우플레이크 및 자사의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스노우사이트(Snowsight) 활용 △데이터 플로우 자동화 △데이터 공유 및 마켓플레이스 △개발자 프레임워크 스노우파크(Snowpark)를 이용한 데이터 분석 △데이터 앱 개발 플랫폼 스트림릿(Streamlit) 구현 데모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스노우플레이크는 데이터 실무진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직접 다루지 않은 비전문가들도 쉽고 간단하게 자사 플랫폼을 활용해 데이터를 공유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스노우플레이크는 고객이 단일 플랫폼에서 더 많은 데이터를 활용하고 생산성을 높여 파이프라인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고객은 데이터 오픈소스 앱 개발 플랫폼 스트림릿을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스노우사이트에 통합해 앱을 쉽게 구축하고, 배포 및 운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통합 대시보드라고 할 수 있는 스노우사이트에서 파이프라인, 머신러닝(ML) 모델, 애플리케이션 등을 원하는 언어와 방식으로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어 데이터를 더욱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 개발자 프레임워크 스노우파크는 유연한 개발 환경을 제공해 개발자가 익숙한 언어로 앱과 ML 모델을 개발하고 최적화된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다. 스노우파크는 자바, 스칼라, SQL, 파이썬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여러 팀이 단일 플랫폼상에서 뛰어난 보안성 아래 동일한 데이터로 협업할 수도 있다. 그뿐만 아니라 앱 구축 시 높은 확장성, 유연성, 보안 및 일관된 거버넌스를 제공해 프로젝트 제품화 단계에서 개발자에게 큰 걸림돌로 여겨지는 데이터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이슈도 해결한다.

스노우플레이크 이수현 에반젤리스트는 “누적되고 있는 기업 내 생산·고객·판매 데이터 등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활용 능력이 기업의 경쟁력이 되고 있으나 개발자나 데이터 전문가를 갖추지 않은 스타트업, 중소형 기업들은 자사에 맞는 데이터 플랫폼을 운영하기가 쉽지 않았다”며 “스노우플레이크는 직관적이면서도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데이터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데이터를 공유해 기업 규모에 맞게 데이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제품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국내 데이터 전문가 양성 등으로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노우플레이크는 6월 26일부터 2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글로벌 연례행사 ‘스노우플레이크 서밋 2023(Snowflake Summit 2023)’을 개최한다. 스노우플레이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