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브레인, 기업별 연봉 알려주는 챗GPT 4 기반 AI 챗봇 ‘브레인톡’ 출시

2023-03-30 11:51 출처: 임플로이랩스

잡브레인에 추가된 기업 연봉 알려주는 AI 챗봇 ‘브레인톡’

성남--(뉴스와이어)--임플로이랩스(대표 김지현)는 자사가 운영하는 직장인 경력 관리 플랫폼 ‘잡브레인’에 기업 연봉 정보를 알려주는 챗GPT 4 기반 인공지능(AI) 챗봇 ‘브레인톡’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3월 13일 진행된 ‘공학한림원-AI 미래포럼 공동 초거대 AI 웨비나-초거대 AI 비즈니스 생태계에 관하여’에서 김지현 임플로이랩스 대표가 직접 출시를 예고했던 기능이다.

브레인톡은 국세청에 신고된 소득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확한 기업별 연봉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약 870만건의 인증된 소득 데이터를 기반으로 28만개 기업의 연봉을 답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삼성 연봉 알려줘”라고 물으면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등 관련 기업의 연봉 정보를 답해주며 기업별 경력·연차·나이·직군 등에 따라 분석한 리포트도 제공한다.

임플로이랩스 김지현 대표는 “직장인의 검증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생성형 AI를 활용해 편의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한 브레인톡은 GPT-4 공개 직후 오픈AI 승인을 받아 빠르게 적용할 수 있었다”며 “올해 3분기에는 네이버와 파트너십을 통해 하이퍼클로바X를 적용, 개인 맞춤형 AI 리포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앞으로 잡브레인의 다양한 기능을 AI와 꾸준히 연결해 직장인의 귀중한 시간을 절약하고, 커리어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잡브레인은 직장생활을 통해 기록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가공해 직장인이 경력 개발의 방향을 결정하고, 쉽게 경력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기능을 꾸준히 추가하고 있다.

임플로이랩스 소개

임플로이랩스는 매쉬업엔젤스 포트폴리오 업체로, 데이터 기반의 경력 관리 플랫폼 ‘잡브레인’을 운영하고 있다. 잡브레인은 카카오톡 등 간편 인증 서비스를 통해 자동으로 이력서를 생성하고 경력·학력·자격·어학 사항을 검증하고 있으며, 소득 관리 등 직장인에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해 가입자 18만명, 앱 평점 4.8점, 다운로드 순위 최고 2위를 기록하고 있다. 2022년 10월에는 네이버 클로바와 협업해 자기소개서 생성 AI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