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 포스코엠텍과 ‘장애인 복지증진 및 사회공헌 활성화’ 협약 체결

2023-03-30 08:00 출처: 광양시중마장애인복지관

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과 포스코엠텍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광양--(뉴스와이어)--광양시 중마장애인복지관(관장 정헌주)은 3월 29일(수) 복지관 교육장에서 포스코엠텍(대표이사 이동렬)과 장애인 복지 증진과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등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마장애인복지관과 포스코엠텍은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상호 자원 활용, 책임감 있는 사회공헌 실천, 교육 지원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연계 △ESG경영 실천을 위한 자원 재활용 활성화 기여 △기타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다각적 지원방안 모색 등에 각자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기로 합의했다.

한기환 포스코엠텍 실장은 “전 세계적으로 환경오염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포스코엠텍과 중마장애인복지관이 ESG경영 실천을 위해 뜻을 모으는 의미 있는 자리가 만들어진 것 같다”며 “이번 협약을 사회공헌과 환경보호 활동의 출발점으로 삼아 포스코엠텍과 중마장애인복지관이 꾸준히 좋은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주 중마장애인복지관 관장은 “2년 전부터 중마장애인복지관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던 포스코엠텍과 이번 협약식을 통해 추가적으로 휠체어 세척과 자원 재활용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더불어 발전하는 기업시민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한 이동렬 포스코엠텍 대표의 큰 마음으로 협약이 성사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스코엠텍은 지역사회 내 재가장애인 주거환경개선 활동, 재가장애인 밑반찬 배달 봉사, 휠체어 세척, 사회복지단체 봉사활동 등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