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웰프라이빗에쿼티의 실물자산 특화 NFT 마켓플레이스 ‘OPUS NFT’
부산--(뉴스와이어)--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3월 20일 론칭한 실물자산 특화 NFT 마켓 플레이스 ‘오퍼스(OPUS) NFT’에서 첫 발행한 리조트 회원권 조각 NFT 물량이 이틀 만에 완판됐다고 22일 밝혔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완판과 동시에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한 리조트 회원권 조각 NFT에 대한 특허를 출원 중이다. 오퍼스의 첫 NFT 발행이 완판에 성공한 만큼 로웰프라이빗에쿼티의 실물자산 특화 NFT 사업도 본격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의 오퍼스 회원권 조각 NFT는 고가의 호텔과 리조트 실물 회원권의 가격과 혜택을 여러 개로 조각내 분산원장기술로 기록하는 서비스다. 이번 오퍼스 NFT 론칭과 함께 출시된 리조트 회원권 조각 NFT는 강원도 N리조트의 실물 회원권을 조각내 숙박 이용권과 그에 상응하는 혜택을 NFT에 담았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실물자산 특화 NFT 마켓플레이스 오퍼스 NFT를 통해 회원권을 구매한 NFT 홀더들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NFT를 구매할 수 있는 지불 수단을 다양하게 지원함과 동시에 확률에 따라 NFT 혜택을 강화할 수 있는 럭키 박스 서비스, 확률에 의해 소멸 직전 NFT의 유효기간을 늘릴 수 있는 ‘REVIVE’ 기능 등 게이미피케이션 요소도 도입 예정이다.
권범수 로웰프라이빗에쿼티 의장은 “앞으로도 실물자산(RWA)과 관련된 STO, NFT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파트너들과 적극 연계해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플랫폼 오퍼스의 지속적인 성공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 소개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부동산, 건설 금융산업 시장 변화에 발맞춰 자산을 운용하는 부동산 투자 전문 사모펀드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부동산 실물자산을 기반으로 사내벤처 오퍼스랩과 함께 블록체인 핀테크 기술을 접목시켜 토큰증권(ST) 유통 플랫폼 ‘오퍼스(OPUS)’를 운용하고 있다. 오퍼스랩은 일본 벤처캐피털로부터 50만달러 시드 투자를 유치한 후 블록체인 규제자유 특구 부산에 지사를 설립해 블록체인기술혁신센터(BITC)에 입주해 있으며, 혁신 금융서비스 지정과 부산 블록체인 특구사업을 준비 중이다. 로웰프라이빗에쿼티는 STO 시장 확대에 적극 대응해 관광숙박형 부동산 등의 유형자산 뿐만 아니라 게임, 영화 같은 지적재산권(IP) 콘텐츠 등의 무형 자산 토큰 증권화를 위한 상품 소싱 및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관련 파트너사들과의 협력 기회를 만들어가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