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S 마이크로폰 1위 공급업체 인피니언, 작은 패키지·낮은 전력 소모의 PDM 마이크로폰 출시

2023-02-07 11:12 출처: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인피니언 MEMS 마이크로폰 IM69D128S

노이비베르크, 독일--(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작은 패키지, 낮은 전력 소모의 PDM 마이크로폰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인피니언은 3년 연속 MEMS 마이크로폰 세계 1위* 공급업체다. 테크놀로지 전문 시장 조사 회사 Omdia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2021년 마이크로폰 MEMS/ASIC 다이 제조사로서 인피니언의 시장 점유율은 45%*로 크게 성장했다. 이런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건 인피니언이 MEMS 마이크로폰 설계와 대량 제조에서 오랫동안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인피니언의 MEMS 마이크로폰 개발 전략은 마이크로폰 제품을 위한 주요 기술인 MEMS, ASIC, 패키지를 모두 포함한다. 따라서 인피니언은 이들 제품의 성능, 품질 및 기술 혁신에 대해 모두 책임지고 있다. 이런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피니언은 자사의 XENSIV™ MEMS 마이크로폰 제품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초저전력 디지털 마이크로폰 IM69D128S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 마이크로폰은 높은 신호대 잡음비(SNR)/낮은 마이크로폰 자체 잡음, 긴 배터리 수명 및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69dB(A)의 높은 SNR은 배터리 수명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선명하고 깨끗한 오디오 품질을 가능하게 한다. 또 디지털 마이크로폰 ASIC을 기반으로 하는 IM69D128S의 전류 소비는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520μA이다. 이것은 비슷한 성능으로 시장에 출시된 다른 제품 대비 절반에 불과한 것이다.

또 IM69D128S는 각기 다른 전력과 성능 프로파일 사이에 스위칭하면서도 사용자가 감지할 수 있는 어떤 이상 오디오 현상을 일으키지 않는다. PDM (pulse density modulation) 마이크로폰으로 인피니언의 최신 밀봉 듀얼 멤브레인 MEMS 기술을 적용해 마이크로폰 차원에서 높은 방수 등급(IP57)을 제공한다.

IM69D128S는 극히 낮은 전력 소모로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버드, 오버이어 헤드셋, 보청기 등 배터리 수명이 중요한 히어러블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또 작은 크기와 높은 성능으로 웨어러블, 스마트폰, IoT 디바이스처럼 공간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공급

PDM 마이크로폰 IM69D128S는 현재 주문을 받고 있으며,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 MEMS 마이크로폰 다이 업체 시장 점유율. 출처: Omdia, MEMS 마이크로폰 보고서, 2022년 10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소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의 글로벌 반도체 리더다. 인피니언의 제품·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2년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6200명의 직원과 함께 142억유로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