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A등급’ 획득

지속적 ESG 성과 향상 노력 인정받으며 지난해보다 한 계단 상승

2022-12-02 10:19 출처: 애큐온캐피탈

서울--(뉴스와이어)--애큐온캐피탈은 국내 대표적 ESG 전문 평가 및 리서치 기관인 서스틴베스트(SUSTINVEST)의 올해 하반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서스틴베스트는 환경·사회·지배구조 3개 평가 부문을 14개 영역으로 세분화해 애큐온캐피탈의 올해 ESG 경영활동을 평가한 결과, 신규 평가 대상이 됐던 지난해 BB등급에서 한 계단 상승한 A등급을 부여했다.

애큐온캐피탈은 2021년 하반기 처음으로 다각화된 금융 부문 평가 이후, 2년 만에 차상위 등급(총 7등급, AA/A/BB/B/C/D/E)인 A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 평가에서는 전사 차원에서 지속가능경영의 성과 향상을 위한 입체적인 노력을 펼친 결과 △환경 혁신활동 △환경 생산활동 △공급망 관리 △주주의 권리 △이사회의 구성과 활동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애큐온캐피탈은 5월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ESG 경영 비전 선포식’과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 갱신 및 탄소회계금융연합체(PCAF) 가입 등 비재무적인 성과를 강화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저소득층 가구에 친환경 고효율 보일러와 LED 조명 교체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친환경 중심의 사회공헌활동도 확대하고 있다.

이혁수 애큐온캐피탈 최고지속가능책임자(CSO)는 “ESG 경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로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기업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