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L테크, 직원을 지속 가능성 챔피언으로 성장시키는 교육 시리즈 출범

2022-11-21 15:20 출처: HCL Technologies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HCLTECH)

노이다, 인도--(뉴스와이어)--글로벌 기술 기업 HCL테크(HCLTech)가 ‘HCL테크 지속 가능성 학교(HCLTech Sustainability School)’와 최초의 포괄적 ‘기후 문해력 교육 시리즈(climate literacy learning series)’를 출범했다고 발표했다.

악사 클라이미트(Axa Climate)가 개발한 이 교육 시리즈는 HCL테크 직원 22만 여명을 대상으로 기후 변화의 영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제작했다.

HCL테크 지속 가능성 학교는 전 세계 직원을 지속 가능성 챔피언(champion)으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후 변화가 인류의 가장 큰 당면 과제로 부상한 가운데 각각의 직원이 기후 변화의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정부, NGO 및 기업의 노력에 어떻게 이바지할 수 있는지 교육한다.

HCL테크는 기업 활동과 이해 관계자와의 계약을 통해 지구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에 진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회사는 기후 서약에 서명했으며 2040년까지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는 파리기후협정 목표보다도 10년 빠른 것이다.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는 HCL테크의 야심찬 1.5°C 경로 목표를 검증하고 높이 평가했다.

산토시 자야람(Santhosh Jayaram) HCL테크 지속 가능성 글로벌 총괄은 “HCL테크 지속 가능성 학교는 환경을 위한 HCL의 약속을 입증하는 또 다른 증거”라며 “이를 통해 HCL테크 직원들은 기후 변화를 이해하고 기후 변화가 각자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과정을 이수하면 직원들은 가정과 직장에서 책임감 있게 행동하는 방법을 익히고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간단한 조처를 할 것”이라며 “직원들은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는 HCL테크의 가장 중요한 챔피언이 될 수 있으며, 이 교육 시리즈는 실용적인 도구를 제공해 직원들이 회사와 자신의 커뮤니티에서 변화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두 단계로 이뤄질 이 과정은 먼저 생물 다양성에 임박한 위협, 천연자원 개발, 지리적 지역 생계에 미치는 영향 등의 주제를 다룬다. 두 번째 단계는 참가자가 각자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방법을 배우고, 고객과 더불어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혁신적 방법을 모색하도록 돕는다. HCL테크의 지속 가능성 전략은 다음의 세 가지 기본 원칙을 토대로 한다.

· ACT: 가장 책임감 있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행동하고 모든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가치를 극대화한다.

· PACT: 고객, 파트너, 커뮤니티 및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도모한다.

· IMPACT: 모든 이니셔티브와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영향을 미치는 데 중점을 둔다.

회사는 지속 가능성 약속과 관련해 다음의 가시적 진전을 이뤘다.

· 2021~2022년에 소비한 물보다 21배 많은 양의 물을 재충전했다.

· 10년간 1인당 스코프(Scope) 1과 2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70% 감축했다.

· 2022 회계연도 재생 에너지 사용 비중이 증가해 회사 전체 에너지 소비의 17.7%를 차지했다.

· HCL테크의 NIO (Net-Zero Intelligent Operations) 솔루션은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지역에서 ‘시스코 글로벌 디지털 지속 가능성 챌린지 (Cisco Global Digital Sustainability Challenge)’를 수상했다.

HCL테크(HCLTech) 개요

HCL테크는 세계 54개국에 21만9000여 명의 직원을 둔 글로벌 기술 회사로 광범위한 기술 서비스 및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디지털, 엔지니어링, 클라우드 중심의 업계 최고의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HCL테크는 모든 주요 분야 고객과 협력하고 있으며 금융 서비스, 제조, 생명과학/의료, 기술/서비스, 통신/미디어, 소매/소비재(CPG), 공공 서비스를 위한 산업 솔루션을 제공한다. 2022년 9월 마감 회계연도의 통합 매출은 총 121억달러다. 웹사이트(hcltech.com)에서 HCL테크가 고객사의 발전을 뒷받침하는 방식을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11800542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