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장애가정 성장멘토링 종결식 성료

2022-11-21 10:05 출처: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2022 장애가정 성장멘토링 종결식 성료

부산--(뉴스와이어)--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회장 조덕자)가 18일 ‘2022 장애가정아동 성장멘토링’ 종결식을 개최했다.

우체국 공익재단은 공익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 지속가능성 증대를 위해 우정사업본부가 설립한 재단법인으로 우체국예금과 우체국보험의 재원을 활용해 아동·노인·장애인 등 6만여 명에게 매년 70억원 규모의 공익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는 우체국 공익재단의 후원을 받아 장애가정 아동 ‘성장멘토링’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가정 아동 ‘성장멘토링’사업은 (조)부모님의 장애 및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가정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1 멘토링 및 지역사회지원을 연계해 밝고 건강하며 당당한 청소년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멘토링은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8쌍의 멘티·멘토가 학습지원, 건강관리, 문화체험 등의 내용으로 운영됐다. 이날 행사에는 멘토, 멘티, 멘티가족들이 참석했으며 우수멘토·멘티 시상, 표창장 전달, 멘토·멘티 활동소감문 발표, 활동 영상 감상 등이 진행됐다.

조덕자 회장은 “앞으로도 저소득 장애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1대1 멘토링 및 지역사회지원을 연계해 밝고 건강하며 당당한 청소년으로의 성장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멘토링 사업 신청 접수는 2023년 2월부터 계획돼 있으며 관심 있는 멘티, 멘토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 개요

부산장애인재활협회는 지역사회 장애인의 재활과 사회통합을 위해 장애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정보 격차 해소 지원 및 인권·교육, 생활문화지원을 한다. 주요 사업 △부산IT챌린지(BITC) △장애인재활지원센터 △사회재활사업 △이동목욕차량사업 △장애인취업알선센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