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MICE 시민 아카데미 포스터
고양--(뉴스와이어)--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컨벤션뷰로가 주관하며,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고양시민 MICE 아카데미’가 11월 3일, 23일 총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회당 30명의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MICE 산업에 대해 알고 싶거나, 고양컨벤션뷰로 및 킨텍스가 무슨 일을 하는지 알고 싶은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MICE 아카데미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고양시 특화전략산업인 MICE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MICE 산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올해 최초로 진행된다. 고양컨벤션뷰로는 MICE 아카데미를 통해 MICE 산업을 쉽게 이해·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MICE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MICE에 대한 기본 개념, 고양시의 MICE 관련 정책 및 육성 방안, 고양컨벤션뷰로의 역할에 대한 내용이, ‘컨벤션의 기초 및 전시컨벤션센터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컨벤션 산업에 대한 설명과 킨텍스의 역할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이후에는 실제로 MICE 행사를 관람해 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11월 3일에는 2022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23일에는 2022 콘텐츠 코리아 전시회를 관람해 이론으로 들었던 MICE 산업을 직접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고양시 유니크베뉴 가운데 하나인 현대모터스튜디오에 방문해 가이드 투어도 진행한다.
이번 시민 아카데미를 통해 고양시민들의 MICE 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그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긍정적 기회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고양컨벤션뷰로 담당자는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고양시민 MICE 아카데미가 시민 참여형 고양시 MICE 생태계를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MICE 산업에 대한 지역민의 인식 제고 및 지속 가능한 MICE 도시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컨벤션뷰로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MICE 수도, 고양시’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지역민과 지역 사회가 MICE 산업에 끼칠 수 있는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컨벤션뷰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컨벤션뷰로 개요
고양컨벤션뷰로(Goyang Convention & Visitors Bureau)는 경기 고양시의 MICE 산업 활성화 및 도시 마케팅을 전담하는 조직으로, 2016년 11월 기초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설립된 컨벤션뷰로다. 글로벌 MICE 데스티네이션을 향한 도전과 비전으로 고양컨벤션뷰로는 MICE 산업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