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이제이, Thales Cinterion®의 사물인터넷 모듈·플러그 및 플레이 사물인터넷 장치 위한 ‘마이크로이제이 VEE’ 출시

임베디드 Virtual Execution Environment로 IoT 소프트웨어 개발 간소화

2022-07-07 09:24 출처: MicroEJ

보스턴, 매사추세츠--(뉴스와이어) 2022년 07월 07일 -- IoT와 임베디드 기기용 소프트웨어 구현 솔루션 부문의 선도 기업인 마이크로이제이(MicroEJ)가 Thales Cinterion® 사물인터넷 모듈과 플러그 및 플레이 사물인터넷 장치(IoT Module and Plug and Play IoT Device) 포트폴리오를 위한 Virtual Execution Environment인 마이크로이제이(MicroEJ) VEE를 공식 출시했다.

이 전략적인 파트너십은 유연한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실현하고, 소프트웨어급 설계로 안전성을 강화하고, 개발을 간소화하고, 에너지, 유틸리티, 커넥티드 자동차, 의료, 스마트 홈, 스마트 건물, 자산 추적 및 판매시점관리(PoS) 분야의 시장에서 생산까지 걸리는 시간을 앞당기고자 하는 양 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일치한다.

현재 수십억 대 기기가 2G/3G/4G/5G 그리고 차세대 6G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돼 있다. 이런 가운데 Thales는 마이크로이제이(MicroEJ)와 협업해 PLS83-W 및 EXS82-W, 또 EGX81 등의 Cinterion® 사물인터넷 모듈과 플러그 및 플레이 사물인터넷 장치(IoT Plug and Play Devices)와 같은 Thales Cinterion IoT 모듈을 위한 마이크로아제이(MicroEJ) VEE 유니버설 소프트웨어 컨테이너를 도입하고자 한다.

마이크로이제이(MicroEJ) VEE는 Cinterion® 사물인터넷 모듈, 사물인터넷 플러그, 플레이 장치(IoT Modules, IoT Plug and Play Devices)의 네이티브 컴퓨팅 파워를 활용하므로 외부 프로세서에 의존하지 않다. 사이즈, 에너지 소비, 전자 장비 비용 등을 절감해주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위한 데이터 대역폭 활용을 줄인다.

마이크로이제이(MicroEJ) VEE 안전 컨테이너는 Thales Cinterion® IoT 커넥티비티 솔루션과 Cinterion® IoT Suite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다음과 같은 성능을 구현한다.

◇마이크로이제이(MicroEJ) VEE 안전 컨테이너 성능

1.생산 과정 가속
마이크로이제이(MicroEJ)는 통합 시뮬레이션(가상 기기에서의 개발 및 테스트), 지속적인 통합과 다중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통해 소프트웨어 부품들이 통합되고, 개별적으로 테스트 되는 IoT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을 대폭 단순화한다.

2.유연한 소프트웨어 콘텐츠 관리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은 한 번 개발되고 나면 별도 수정 없이 여러 Cinterion® 사물인터넷 모듈(IoT Modules)과 사물인터넷 플러그 및 플레이 장치(IoT Plug and Play Devices)에서 쓰일 수 있다. 소프트웨어는 다량의 기기에서도 무선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부분 업데이트는 기기 수명을 크게 늘리며, 고비용의 소프트웨어 통합의 필요성을 제거한다.

3.IoT 신뢰성 강화
마이크로이제이(MicroEJ) VEE는 소프트웨어 부품을 신뢰할 수 있는 밀폐 컨테이너에 분할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자원 활용을 모니터링해 비정상적인 기기 활동에 대한 통제를 향상하고, 프로세싱 요구 및 메모리 소비를 관리한다.

4.IoT 보안 강화
마이크로이제이(MicroEJ) VEE는 Cinterion® 사물인터넷 모듈(IoT Modules)과 사물인터넷 플러그 및 플레이 장치(IoT Plug and Play Devices)에 임베디드된 디지털 ID와 보안 속성을 향상한다. 보안 기능은 결함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낮은 수준의 기기 기능과 상호 작용하지 못하도록 막으며, 최고 수준의 정부 인증 기준을 준수한다.

마이크로이제이(MicroEJ) CEO인 Dr. Fred Rivard는 “우리 고객사들은 Thales와의 파트너십으로 밀폐 소프트웨어 부품 컨테이너에서 안전한 애플리케이션 통합 및 관리를 구현하면서 비용 효율적이면서 안전한 IoT 커뮤니케이션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마이크로이제이(MicroEJ) VEE는 가상 기기(실물 기기의 디지털 트윈)에서의 개발을 허용하고, R&D 투자를 절감하고, 짧은 개발 주기로 팀 간 협업을 향상하면서 새로운 상품 출시를 혁신적으로 앞당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수백만 대의 스마트 계량기, 자동차, 웨어러블 등을 연결하는 Thales IoT 모듈을 위한 저발자국 가상화를 구현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Thales IoT 솔루션 총괄 매니징 디렉터인 Christoph Caselitz는 “Thales는 25년간 IoT 솔루션 부문을 선도하면서 거의 모든 종류의 IoT 및 M2M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광범위한 Cinterion® 사물인터넷 모듈과 플러그 및 플레이 사물인터넷 장치(IoT Modules and Plug and Play IoT Devices)를 공급 중”이라며 “마이크로이제이(MicroEJ)와의 협업으로 우리는 Cinterion® 사물인터넷 모듈과 플러그 및 플레이 장치(IoT Modules and Plug and Play Devices)와 막힘없이 통합되는 개발 도구와 기술을 보유한 IoT 고객들의 여정을 개선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소프트웨어 개발을 간소화 및 단순화하고,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저전력 IoT 솔루션의 수명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Thales를 위한 마이크로이제이(MicroEJ) VEE 솔루션은 우리 고객들이 새로운 IoT 제품을 훨씬 빠른 속도로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이제이(MicroEJ) 개요

마이크로이제이(MicroEJ)는 IoT 및 임베디드 기기에 컨테이너 가상화를 구현한다. 우리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고성능, 소형 크기, 에너지 효율 및 비용 효율이 요구되는 시장에서 기기 제조사에 안전한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를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1억 대가 넘는 제품 판매량을 기록 중인 가운데, 글로벌 주요 제조사들은 스마트 홈, 웨어러블, 헬스케어, 산업 자동화, 리테일, 통신, 스마트 시티, 건물 자동화, 교통 분야의 다양한 전자기기를 설계하기 위해 마이크로이제이(MicroEJ)를 선택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Press Kit, Press Room, 홈페이지, 링크트인을 참조하면 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