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농협경제지주, ESG경영 위한 지역사회공헌 결연 협약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임직원재능봉사단 그린모션봉사단과 협업
2023년까지 지역 농가 12곳 환경 개선 봉사로 임직원의 자발적 ESG경영에 앞장

2022-06-20 17:10 출처: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왼쪽부터 김학용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대표이사가 농협 경제지주 안병우 축산경제 대표이사와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뉴스와이어)--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대표이사 김학용)이 17일 천안축협 대회의실에서 농협경제지주와 지역 농가 환경 개선을 위한 지역사회공헌 결연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농협경제지주는 이번 결연에 따라 농가 섭외 등을 지원하고,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임직원재능봉사단을 통해 사업장 인근 농가의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농협경제지주와 천안축협과 함께 2023년까지 10곳이 넘는 지역 농가에 벽화 봉사 및 농가의 악취를 막아주는 방취림을 지원해 지역사회 환경을 개선할 계획을 지니고 있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비영리 단체 드림인공존과 함께 임직원의 재능 기부로 이뤄지는 그린모션봉사단을 통해 낙후된 지역사회의 공공 미술 활동으로 벽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결연으로 Green With POSCO와 Community With POSCO를 동시에 지원해 벽화 봉사뿐만 아니라, 농가 주변의 환경 개선 활동과 방취림 조성을 통해 지역 사회환경 개선에도 힘쓸 예정이다.

결연식에는 양 사 대표이사뿐만 아니라 천안축협 조합장, 그린모션재능봉사단원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결연식 이후에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과 지역 축협 임직원들이 함께 본사 인근의 농장을 방문해 벽화 봉사를 진행했다.

벽화 봉사에 참여한 그린모션재능봉사단원은 “매일 출퇴근하는 길에서 매번 지나치는 농가에 직접 환경 개선 봉사 활동에 동참해 뿌듯한 기분이 들었다”며 “꾸준히 환경 개선 봉사에 참여해 요즘 화두인 ESG경영에 앞장서는 기업시민으로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개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친환경 차, UAM, 드론 등에 쓰이는 소재·부품을 생산하는 전문 회사다. 모빌리티용 초극박 스테인리스 정밀재, 친환경 구동모터코아, 수소 연료전지 금속 분리판, 배터리 파우치 소재, 스마트폰 부품 등 친환경 산업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글로벌 NO.1을 향한 열정적 도전으로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With POSCO 일원으로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