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주니퍼, 알제리 텔레콤의 5G형 IP 메트로 네트워크 배치

네트워크 자동화 도구 배치해 사용자 경험 제고

2022-05-26 11:20 출처: Juniper Networks (뉴욕증권거래소 JNPR)

도쿄/서니베일,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세계를 선도하는 IT·네트워크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 공급업체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이하 NEC)(도쿄증권거래소: 6701)과 인공지능(AI) 네트워크 공급업체 주니퍼 네트웍스(Juniper Networks, 이하 ‘주니퍼’)(뉴욕증권거래소: JNPR)가 현재의 용량 확대 수요와 미래의 5G·광통신망(FTTx) 수요를 해소할 현대적 IP 메트로 상용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알제리 통신 시장을 선도하는 알제리 텔레콤(Algeria Telecom)과 협력해 왔다고 25일 발표했다.

알제리 텔레콤은 토폴로지와 자동화 역량을 통일·최적화해 인프라의 대역과 장래성을 뒷받침한다는 내용의 중기 전략안을 마련했다. NEC와 주니퍼는 알제리 텔레콤의 차세대 IP 메트로 네트워크를 성공적으로 인도해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는 한편,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규모에 맞춰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알제리 텔레콤은 클라우드급 네트워킹과 다양한 기능, 간단하고 안전한 커넥티비티로 무장한 SDN형 주니퍼 포트폴리오의 고성능 보안 솔루션을 액세스 노드로 배치해 새로운 플랫폼의 토대로 삼았다. 분리형 프리 애그리게이션, 애그리게이션, 액세스 도메인을 만들어 안정성을 최적화하기 위함이다. 네트워크와 서비스의 운영을 간소화하고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주니퍼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인 파라곤 오토메이션(Juniper Paragon Automation), 파라곤 패스파인더(Paragon Pathfinder), 파라곤 플래너(Paragon Planner)도 배치했다. 알제리 텔레콤은 이를 통해 5G와 멀티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에서 최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길을 닦았다. 주니퍼 플랫폼은 단일 운영 체제 ‘주노 OS(Junos® OS)’ 상에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해 관리하기 쉽고 간소한 개방형 솔루션을 만든다.

NEC는 종합적인 전송망 통합 및 공학 역량을 활용해 알제리 텔레콤이 요구하는 바를 역동적으로 충족하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했다. 또 원스톱 네트워크 통합사(One-Stop Network Integrator)로서 네트워크 분석·컨설팅, 고용량 네트워크 설계·구현·마이그레이션·운영 등에서 쌓은 경험과 전문 서비스를 활용해 전체 프로젝트를 조율했다.

전 세계 수많은 고객에게 혁신적 네트워킹을 제공해 온 NEC와 주니퍼의 탄탄한 파트너십이 급증하는 데이터 트래픽과 미래의 다각적 5G 이용 사례를 수용할 혁신적인 고용량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알제리 텔레콤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삼자 간 협력의 토대가 됐다.

아델 벤토우미(Adel Bentoumi) 알제리 텔레콤 최고 경영자는 “NEC와 주니퍼의 지원에 힘입어 IP 메트로 네트워크 현대화 프로젝트를 무사히 마치면 IPV6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시작하고 고속 인터넷을 구현해 고객의 눈높이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알하움 호치네(Allahoum Hocine) 알제리 텔레콤 IP 코어 총괄은 “네트워크 트래픽의 급성장은 네트워크 용량을 현대화하고 확대해야 한다는 명확한 신호”라며 “NEC와 주니퍼는 기술적으로나 상업적으로 알제리 텔레콤의 요구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으며, 현지 공학 역량이 뛰어난 우리 직원들과 전방위로 협력하는 한편 적시 인도 및 경험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주니퍼의 혁신적인 솔루션이 없었다면 5G 시대를 여는 과정에 자동화 메트로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통한 전략적 목표 달성은 불가능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브렌던 깁스(Brendan Gibbs) 주니퍼 자동화WAN솔루션 수석부사장은 “예나 지금이나 서비스 제공업체의 핵심 자산인 네트워크는 5G·클라우드 시대에 모든 사업 자동화의 토대가 될 것”이라며 “알제리 텔레콤은 운영 간소화, 경제성 및 최종 사용자 경험 개선을 이끌 민첩한 개방형 자동화 네트워크 아키텍처에 선제적으로 투자하며 한발 앞서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오가타 히데유키(Hideyuki Ogata) NEC 서비스프로바이더솔루션부 총괄은 “NEC 문화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가치는 고객 중심 접근법과 타협하지 않는 품질”이라며 “유럽·중동·아프리카 NEC 5G 트랜스포트 네트워크 CoE(Transport Network Center of Excellence)에서 축적한 도메인 경험과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알제리 텔레콤의 사업이 계속 성공·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가 자료:

NEC-주니퍼 글로벌 제휴 https://juni.pr/3lHIuB5

알제리 텔레콤(Algeria Telecom)

2000년 8월 5일 설립된 알제리 텔레커뮤니케이션 코퍼레이션(Algeria Telecommunications Corporation)(프랑스어: 알제리 텔레콤(Algérie Télécom))은 유선 전화와 인터넷 부문에서 활동하는 알제리 국영 통신사 겸 상장 기업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lgerietelecom.dz) 참조.

주니퍼 네트웍스(Juniper Networks) 개요

주니퍼 네트웍스는 네트워크 운용의 극적인 간소화와 최종 사용자 경험 개선에 매진하고 있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솔루션은 실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업계를 선도하는 통찰력과 자동화, 안전성, AI를 선사한다. 주니퍼 네트웍스는 연결이 우리를 좀 더 가깝게 만들어 세계가 직면한 행복, 지속 가능성, 평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믿는다. 주니퍼 네트웍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juniper.net)나 트위터, 링크트인,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니퍼 네트웍스, 주니퍼 네트웍스 로고, 주니퍼, 주노스(Junos), 기타 상표는 주니퍼 네트웍스 및/또는 미국과 기타 국가의 산하 계열사가 등록한 상표다. 그 밖에 다른 명칭은 해당 소유자들의 상표일 수 있다.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개요

NEC 코퍼레이션은 '더 밝은 세상을 만든다(Orchestrating a brighter world.)’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IT·네트워크 기술 통합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모두가 각자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좀 더 지속 가능한 세계를 지향하는 NEC는 기업과 커뮤니티가 사회와 시장의 변화를 신속히 받아들여 안전성, 안정성, 공정성, 효율성이라는 사회적 가지를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nec.com) 참조.

링크트인: https://www.linkedin.com/company/nec/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NECglobalOfficial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nec.global/

트위터: https://twitter.com/NEC_corp

NEC는 NEC 코퍼레이션의 등록 상표다. 무단 전재와 무단 복제를 금함. 이 보도자료에 언급한 다른 상품이나 서비스는 각 소유자의 상표다. ©2022 NEC Corporation.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240059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