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스퍼메이트, 신규 투자 라운드로 7000만달러 조달해 B2B 역외 결제 혁신 및 글로벌 입지 강화… 시가 총액 10억달러 육박

2022-05-24 09:30 출처: TransferMate

더블린--(뉴스와이어)--기업 간 거래(B2B) 결제 인프라를 서비스형(aaS)으로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 트랜스퍼메이트(TransferMate)가 투자 라운드를 통해 7000만달러를 조달했다고 23일 발표했다.

트랜스퍼메이트는 이번 투자 라운드까지 포함해 총 1억3000만달러를 성공리에 조달하며 시가 총액을 10억달러로 높였다. 370억파운드를 운용하는 영국 최대 연금 펀드 레일펜(Railpen)이 이번 투자 라운드에 참여했다.

트랜스퍼메이트는 글로벌 라이선싱 인프라 및 금융 네트워크를 발전시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전 세계 초대형 소프트웨어 플랫폼, 혁신적인 은행 및 핀테크 기업들의 B2B 결제 제품을 지원하는 파트너로 발돋움했다.

테리 클룬(Terry Clune) 트랜스퍼메이트 설립자는 “레일펜을 주주로 맞아 기쁘다”며 “트랜스퍼메이트는 기술력과 글로벌 라이선스 네트워크를 결합해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은행, 핀테크 기업이 스위프트(SWIFT) 시스템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결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트랜스퍼메이트는 이번 투자금으로 고위급 금융 인재를 계속 영입해 고객층을 넓힐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너드 피츠모리스(Sinead Fitzmaurice) 트랜스퍼메이트 최고경영자는 “트랜스퍼메이트는 설립 당시부터 기업의 국제 결제 처리 방식에 새로운 기준을 세운다는 사명에 매진해 왔다”며 “역외 결제를 처리하는 사업체에 실시간으로 투명성과 빠른 속도를 제공하려는 노력이 없었다면 세계적 구매·조달(P2P) 및 지급 관리 플랫폼들이 선호하는 글로벌 B2B 결제 인프라가 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투자에 힘입어 기업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핵심 소프트웨어 내에서 B2B 결제를 디지털화하는 추세에 발맞춰 혁신을 이끈다는 사명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랜스퍼메이트는 이번 투자 라운드에 힘입어 시가 총액 10억달러를 달성하며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독립 B2B 결제 네트워크로 도약했다. 트랜스퍼메이트는 B2B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체와 개인이 201여 개국에서 141개 통화로 역외 결제를 역내 이체처럼 손쉽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최종 조정 포인트를 통해 결제에 대한 완벽한 투명성도 제공한다.

줄리아 디에즈(Julia Diez) 레일펜 포트폴리오 총괄은 “역외 결제를 비용 효율적으로 디지털화하려는 기업을 지원하는 트랜스퍼메이트의 여정에 동참해 기쁘다”며 “트랜스퍼메이트 투자는 질 높고 혁신적인 성장 기업에 장기적으로 투자해 회원들의 미래를 뒷받침한다는 레일펜 투자 전략의 연장선”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바클레이스 뱅크(Barclays Bank PLC)가 주관했다.

웹사이트(https://www.transfermate.com/contact-us/)에서 트랜스퍼메이트의 서비스형 인프라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트랜스퍼메이트(TransferMate) 개요

클룬테크(CluneTech) 자회사인 트랜스퍼메이트는 서비스형 B2B 결제 인프라를 통해 기업이 역외 결제를 쉽고 빠르며 비용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테리 클룬 설립자와 시너드 피츠모리스 최고경영자의 지휘 아래 51개 미국 주 및 지역을 포함해 세계에서 가장 큰 결제 라이선스 포트폴리오를 구축, 201여 개국에서 141개 통화로 역외 결제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계를 선도하는 은행, 핀테크 기업,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들이 트랜스퍼메이트를 통해 기업 고객들에게 한층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트랜스퍼메이트는 ING, AIB와 같은 은행들을 위한 맞춤형 통합을 개발했다. ING와 AIB는 트랜스퍼메이트의 투자자이기도 하다. 트랜스퍼메이트의 API 솔루션은 상당한 시간 및 비용 이점을 바탕으로 기존 소프트웨어 내에서 결제 흐름을 디지털화하려는 파트너들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transfermate.com/) 참조.

레일펜(Railpen) 개요

레일펜은 영국 최대 규모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연금 펀드로서 스탈링 뱅크(Starling Bank), 빌닷컴(Bill.com) 등 여러 핀테크 기업에 투자를 단행했다. 레일펜은 35만 회원들을 대신해 약 370억파운드의 자산을 운용한다.

바클레이스 뱅크(Barclays Bank PLC) 개요

바클레이스 뱅크는 영국 건전성감독청(PRA)의 인가를 받았으며 영국 금융감독청(FCA)과 PRA의 규제를 받는 은행이다. 트랜스퍼메이트의 투자 라운드에서 단독 주관사로 활동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5220050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