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cus, 고정밀·고전류 비접촉 절연 전류 센서의 차세대 제품 선봬

TMR 센서의 이점 제공하는 CT45x, 고정밀 고전류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솔루션 재고·단순화

2022-05-24 09:21 출처: Crocus Technology

밀피타스,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혁신적인 XtremeSense® 터널 자기 저항(TMR) 센서 공급 업체인 Crocus Technology Inc.가 단순화된 솔루션으로 고정밀, 고전류 측정을 가능하게 하는 비접촉 절연 전류 센서 CT45x 제품군을 발표했다.

기존 솔루션들과 달리 CT45x는 제조사들이 값비싼 실드, 집중 장치, 코어 등을 제거하도록 한다. CT452와 CT453은 별도의 기술 부품 없이 외부 자기장에 0.7%의 비접촉 정밀도, 1MHz 대역폭, -50dB 이상의 내력을 구현한다. 성능과 정밀성을 두루 갖춘 만큼 제품 총 크기와 중량을 낮춰 크고 비싼 전류 센스 모듈을 작고 간편한 솔루션으로 바꿀 수 있도록 고객사들을 돕는다.

전류 요구사항이 증가하면서 고전류를 정확히 측정하는 것의 어려움도 커졌다. 현재 측정 범위는 최소 200A에서 최대 2000A다. 절연 증폭기와 션트 저항기과 일반적으로 쓰이고는 있으나, I2R 손실 문제가 존재하고, 대체로 크기가 크고 비싼 경향을 보인다. Hall Effect와 AMR과 같은 기존의 자기 기반 솔루션은 낮은 정밀성과 높은 온도 드리프트의 한계를 지녔다. 하지만 XtremeSense TMR 기술에 기반한 CT45x 제품은 높은 신호대잡음비(SNR) 비접촉 접근 방식을 구현해 시스템 요구사항, 높은 대역폭, 빠른 반응 시간, 공용 모델 필드 소거 등에 따라 크기를 조정할 수 있고, 온도 변화에도 매우 정확하게 전류를 측정한다.

현재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최대 1000A 이상의 밀리암페어 범위 수준으로 매우 정확한 전류 측정을 요구하고 있다. 이런 유형의 솔루션에는 시스템 성능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설계상 여러 타협점과 복잡함을 지닌 다수의 전류 센서가 포함된다. Crocus의 XtremeSense TMR 전류 센서는 광범위한 동적 영역과 높은 SNR을 제공하는 단 하나의 CT45x 센서를 이용해 타협 없고 간편한 솔루션을 구현한다. 예를 들어, CT45x는 0.7% 이상의 정밀도를 유지하면서 최소 500mA 해상도에서 최대 1800A까지 측정할 수 있다.

CT45x는 최저 0.55mVRMS 수준의 혁신적인 노이즈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낮은 전류 레벨이나 부스바를 통하는 전류상의 작은 변화 또는 변동을 애플리케이션이 감지할 수 있다. 이런 성능은 기존의 Hall Effect 솔루션보다 10배 가까이 뛰어난 수준이다. 그 결과, CT45x 측정 시 최대 77dB의 SNR (신호대잡음비)을 구현해 시스템이 높은 정밀도로 고해상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게 한다.

Crocus Technology 사장 겸 CEO인 Zack Deiri는 “비접촉 절연 전류 센서 CT45x 제품군을 도입하면서 소전류부터 대전류까지 모든 분야 고객사들을 위해 완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췄다”며 “기존 솔루션으로는 타협 없이 충족 불가능한 고전류 애플리케이션의 니즈를 XtremeSense TMR의 이점이 해결해준다는 점에서 우리는 Crocus의 첨단 TMR 기술에 기반한 이 제품에 기대를 걸고 있다. Crocus는 BMS, 인버터, DC/DC 컨버터 등 새로운 고전류 시장을 공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제품 특징 및 성능

·CT450 & CT452 (5 V 버전) & CT453 (3.3 V 버전)

-절연 비접촉 전류 센서

-5mA에서 최대 2,000A까지 전류 측정 가능

-총 출력 오차율 ±0.7% Full-Scale

-반응 속도 300ns, 대역폭 1MHz

-6개의 구성 필드 범위에서 이용 가능

-오버필드감지(OFD) 보호 기능

-저항성 99% 이상의 통합 CMFR (Common Mode Field Rejection) (CT452/3)

-통일된 자기장 센싱(CT450)

-전기차 충전기,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DC/DC 컨버터, 48-V 시스템, 양방향 충전, AC/DC 인버터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을 겨냥

CT450는 TSSOP-8 패키지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CT452/3은 TSSOP-16 패키지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제품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rocus Technology 개요

Crocus Technology는 자체 개발한 TMR 센서 기술인 XtremeSense® TMR을 바탕으로 첨단 자기 센서를 개발, 공급하는 기업이다. Crocus의 혁신적인 자기 센서 기술은 폭넓은 온도 범위에 걸쳐 최고 수준의 감도, 저전력 소비, 소형 사이즈를 구현한다. Crocus는 미국 캘리포니아 밀피타스에 본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