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전 국민 참여 기부 챌린지 앱 ‘알지?’ 오픈

ESG 재밌게 배우고 일상에서 실천,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까지
텀블러 쓰고 인증샷, 환경 OX 퀴즈 등으로 생활 속 습관이 기부로 연결
이용자가 기부에 참여할 때마다 기프티콘으로 교환 가능한 ‘rz포인트’ 제공

2022-01-09 11:20 출처: LG화학 (코스피 051910)

ESG 실천 챌린지 앱 ‘알지?’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09일 -- LG화학은 10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iOS)에서 ESG 실천 기부 챌린지 앱 ‘알지?’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알지는 re:act to zero(rz)의 줄임말로 사회적 갈등과 불균형, 환경문제 등을 제로로 만들기 위해 함께 반응하고 행동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LG화학은 이를 통해 일상에서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기부 문화를 조성하고 ESG 분야 문제 해결에 앞장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한다.

알지?는 △ESG에 대해 쉽게 인지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담은 ‘메시지’ △일상에서 쉽게 실천하는 ‘미션’ △모은 기부금을 전달하는 ‘기부’ △활동 rz포인트를 리워드로 교환하는 ‘이벤트’ 네 가지 메뉴로 구성됐다.

이용자는 지속가능성 관련 메시지를 읽거나, 대중교통 이용 인증샷 남기기, OX 퀴즈 풀기, 착한 소비 후기 남기기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기부금을 획득할 수 있다.

LG화학은 이용자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미션을 해결할 때마다 기부금과 별도로 ‘rz포인트’를 지급한다. rz포인트는 ‘이벤트’ 메뉴에서 기프티콘으로 바꾸거나 ‘기부’ 메뉴를 통해 원하는 만큼 기부할 수 있다.

알지?는 지난해 12월 LG화학 임직원을 대상으로 선공개해 운영됐다. 크리스마스 기간 LG화학 임직원들은 랜선 산타클로스가 돼 아이들을 위한 선물상자를 구매하는 데 기부금을 모았다.

알지?를 통한 기부금은 △갑작스러운 뇌 병변 장애로 재활 치료가 절실한 어린이들의 병원비 △매서운 겨울 추위 속에서 따듯한 온기가 필요한 가정에 난방용품 전달 △미혼 양육모를 위한 자립 지원 △사설보호소에서 구조된 강아지들의 예방 접종비 등 시기별로 도움이 절실한 다양한 사회 구성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은 “ESG는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시대적 과제”라며 “고객과 사회에 실질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gchem.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