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채김치찌개가 백채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울--(뉴스와이어)--심플맨의 국내 최대 규모의 김치찌개 전문 브랜드 백채김치찌개가 10월 7일 창립 8주년을 기념해 백채김치찌개 고객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소셜 미디어 이벤트인 ‘백채데이’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백채김치찌개는 2013년 서울 봉천동의 한 골목에서 두 청년이 작은 김치찌개집을 열면서 첫 발걸음을 뗀 이후로 8년간 지속 성장해 김치찌개 단일 메뉴로 전국 최대 규모 브랜드가 됐다.
10평이 조금 넘는 매장에서 시작한 백채김치찌개가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해 전국 195개 매장을 열 수 있었던 배경은 안정적인 사업 운영에 있다. 본사 자체적으로 무리한 확장을 하지 않으며, 자사 브랜드 가맹 매장에 식재료를 자체적으로 납품하기 위해 식재료 제조 공장인 심플F&B를 설립해 운영하는 등 자체적인 역량 강화에 집중했기 때문이다.
이처럼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온 백채김치찌개에게 이번 창립 8주년은 더욱 의미가 크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이 장기적으로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가맹점을 꾸준히 넓혀 195호점을 개점했다.
또한 온라인을 통해 자사의 주요 메뉴인 김치찌개, 돼지김치구이를 밀키트로 판매하고 있으며, 자사 PB 상품인 식후 식혜를 판매하면서 자사 브랜드의 영향력을 꾸준히 확장했기 때문이다.
백채김치찌개는 창립 8주년을 맞아 자사의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백채김치찌개 매장에서 식사할 수 있는 식사 초대권(기프티콘)과 김치찌개, 돼지김치구이 밀키트를 배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8주년을 맞아 코로나로 외식이 어려워진 고객들에게 백채김치찌개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이벤트다.
백채김치찌개 김지환 브랜드 매니저는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백채김치찌개에 대한 고객들의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백채김치찌개가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한편,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통해 보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심플맨 개요
심플맨은 국내 최대 규모의 김치찌개 전문 프랜차이즈인 ‘백채김치찌개’를 운영하는 회사다. 가맹점과 직영점의 안정성을 위해 육가공 및 식품 제조 전문 회사 ‘심플F&B’와 숙성육 전문 정육 프랜차이즈 ‘에이지너리14’를 운영하고 있다. 2014년 백채김치찌개 봉천 본점을 창업한 이후 꾸준하게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을 이끌어나가고 있으며 직영점 및 가맹점은 약 200개에 달하며 육가공 공장과 김치 제조 공장을 함께 운영해 종합 외식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