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뉴욕--(뉴스와이어)--혁신 기업과 우량 기업을 대상으로 고성장 디지털 고객 경험 솔루션을 공급하는 TDCX(TDCX Inc.)(뉴욕증권거래소: TDCX)가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했다고 발표했다.
TDCX는 2025년까지 1000억달러에 이를 것[1]으로 예상되는 글로벌 아웃소싱 고객 경험(CX) 서비스 시장에서 기회를 포착하고 성장 전략을 가속할 유리한 입지를 확보하게 된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TDCX는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기업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업들이 복잡하고 중요한 고객 상호 작용을 대신 관리하도록 돕는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CX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신규 상장으로 총 3억4850만달러를 조달해 회사의 시장 가치는 25억7000만달러(35억싱가포르 달러)[2]로 늘어났다. 증권 인수 업체가 초과 배정 옵션을 완전히 행사하기로 하면 이 공모의 총 수익금은 약 4억100만달러로 회사의 시장 가치는 26억2000만달러(35억 7000만 싱가포르 달러)로 예상된다[3].
로랑 주니크(Laurent Junique) TDCX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성공적인 뉴욕 증시 상장은 우리가 구축한 세계적 수준의 회사와 혁신적인 디지털 고객 경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입지를 반영하는 것”이라며 “사업 운영의 중심이 되는 1만3000명이 넘는 다민족, 다문화 배경의 재능 있는 팀원을 통해 우리는 매일 10개 지역에서 20개가 넘는 다양한 언어로 고객들이 가장 복잡하고 까다로운 고객과의 상호 작용을 해결하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디지털 경제의 성장을 촉진하는 글로벌 기술 기업이 주를 이루는 고객들의 지원에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에 따르면 디지털 CX 솔루션 시장은 빠르게 확장하는 대형 시장이다. 동남아시아의 총 수요는 2025년까지 14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성장을 주도하는 신경제 산업의 수요가 확고하다. 이 시장은 2016년부터 19%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3].
주니크는 “소비자들이 점점 더 많은 시간을 온라인에서 보내는 데 따라 단순하고 편리한 온디맨드(on-demand) 방식의 일 처리에 대한 기대는 커질 수밖에 없다”며 “고객 경험은 디지털 시대에 브랜드 차별화 요소이며 이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상장 기업으로서 우리는 성장 모멘텀을 가속하고, 아시아와 그 밖의 글로벌 고성장 지역에서 시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더욱이 “우리는 앞을 내다보면서 성장 전략을 실행하고 인력, 기술 및 네트워크에 대한 추가 투자에 주력하고 있다”며 “고객이 혁신적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앞서가는 파트너를 찾는 데 맞춰 특히 아시아 지역 소비자 요구에 대한 확고한 이해, 주요 시장의 전략적 입지, 다양한 인재 풀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를 예측하고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TDCX(TDCX Inc.) 개요
TDCX는 혁신 기업과 우량 기업을 대상으로 고성장 디지털 고객 경험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옴니채널 CX 솔루션과 판매 및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 콘텐츠 감시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행, 서비스, 디지털 광고, 미디어, 일용 소비재(FMCG), 기술, 금융 서비스, 핀테크, 정부, 비정부기구, 게임, 전자상거래, 교육 분야의 클라이언트들과 함께 성공을 일구는 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다. TDCX는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중국, 일본, 스페인, 인도, 콜롬비아, 루마니아에 지사를 마련해 국제적 입지를 다졌으며, 클라이언트의 전 세계 고객들에게 20여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TDCX는 270건을 웃도는 수상 이력을 갖고 있다.
[1] 프로스트 앤 설리번
[2, 3] 싱가포르 달러/미국 달러 환율1.36141 기준
[4] 연평균 성장률은 2016년부터 2025년(예상)까지의 신경제 시장 규모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01005456/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