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 디아스타(THE ASTA)가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하고, 국내외 신사업 확장을 위해 UI·UX 중심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
서울--(뉴스와이어)--블록체인 기반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 디아스타(THE ASTA)가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하고, 국내외 신사업 확장을 위해 UI·UX 중심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디아스타 플랫폼 업그레이드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플랫폼을 구축하고, 각종 서비스 모니터링을 강화해 안정성과 효율성을 확보했다. UI·UX(사용자 환경·경험) 및 로딩 속도를 큰 폭으로 개선해 사용성을 크게 높였다.
또 이용자가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기능들을 전면에 배치해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 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을 강화했다. 세련되고 트렌디한 디자인 적용 및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고자 했다.
디아스타는 블록체인 기반 온·오프라인 상거래 결제 시스템 구축에 한계를 두지 않고 교육·여행·쇼핑·숙박·이커머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이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가상자산 아스타(ASTA)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으며, 지난달 누적 가입자 수 4만 6000여명을 돌파했다.
디아스타는 리조트·호텔을 첫 번째 생태계로 시작해 현재 국내 프리미엄 호텔을 비롯한 260여곳 호텔과 직접 판매 협약을 맺고, 판매하고 있다. 또 모바일 바우처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커피, 제과·외식 등 국내 121여개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을 16만개 제휴처에서 이용할 수 있다. 디아스타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끊임없는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고객들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 분기별 앱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디아스타 담당자는 “디아스타 고객의 편의를 증대하고, 쉽고 빠른 결제 서비스를 보완해 사용자 혼란을 최소화하고, 사용성을 높인 화면을 구성하고자 했다”며 “가상자산을 이용한 결제 서비스라는 다소 무거운 구조를 폭넓은 할인 혜택부터 결제까지 선순환 구조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기능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0년 아스타투어로 설립된 디아스타는 2021년 2월 서비스명을 변경하고, 현재까지 국내 프리미엄 호텔을 비롯한 다양한 제휴사를 확보해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2021년 5월 웹젯의 자회사 웹베즈(WebBeds)와 파트너 계약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도 마련했다. 디아스타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
디아스타코리아 개요
디아스타(THE ASTA)는 코핀홀딩스와 국내 기업의 컨소시엄 투자로 2020년 7월 설립된 여행사다. 코핀홀딩스가 보유한 블록체인 활용 기술을 페이먼트와 마케팅에 활용해 가상자산 결제 시스템으로 국내외 여행 산업 시장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국내에서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으로 숙박 및 여행상품 구매가 가능한 시스템을 운영하는 곳은 디아스타가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