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a K.K., 모든 아이템 공유·관리할 수 있는 앱 ‘monoca 2’ 한국어 버전 출시

언제 어디에서나 누구라도, 개인부터 사업자까지 모든 아이템을 함께 공유·관리 가능
2017년 앱 스토어 출시 후 리뷰 평점 4.5점이라는 높은 평가 받은 앱 monoca에 공유 기능 구현해 업그레이드한 monoca 2
한국어 사용 가능한 iOS·Android 버전 공개, 실시간 아이템 공유로 일상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2021-04-19 09:00 출처: Sola K.K.

Sola K.K.가 출시한 아이템 관리 앱 ‘모노카 2’의 한국어 버전

도쿄--(뉴스와이어)--스마트폰용 앱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Sola K.K.(대표이사 사장: Keisuke Yoshimura)가 아이템 관리 앱 ‘모노카 2(monoca 2)’의 한국어 버전을 앱 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Sola K.K는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함께 점점 늘어만 가는 주변 아이템을 심플하게 정리·정돈하고 하루를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앱을 만들고 싶다는 개념으로 monoca, accoca, kotoca, Caho의 귀여운 패스워드 관리 등 ‘관리 시리즈’ 앱을 개발·출시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모노카 2는 보유한 아이템이나 구매할 아이템을 등록해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쇼핑 시 집에 남아있는 물품을 미리 확인하거나, 물품을 구매할때 후기 등을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옷을 구매할 때 기존에 보유한 옷과 매치해 코디를 하거나, 더 이상 필요 없는 아이템 관리를 위한 목록 생성, 취미로 수집한 수집품 목록 생성 및 정리 등의 고민을 해결하고 사용자의 일상을 편리하게 만든다.

모노카 2의 특징으로는 △아이템 등록 및 카테고리 설정 △나만의 항목 만들기 △데이터를 클라우드에 저장 △그룹 공유 △편리 기능 등이 있다.

사용자는 아이템 등록 및 카테고리 설정 기능을 통해 갖고 있는 물건과 갖고 싶은 물건을 보기 쉽게 목록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아이템 등록은 카테고리 화면에서 ‘아이템 추가’ 버튼을 터치하면 완료된다. 추가할 아이템의 카테고리와 서브 카테고리를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갖고 싶은 아이템에서 갖고 있는 아이템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나만의 항목 만들기 기능은 카테고리별로 등록한 아이템에 아이콘, 가격, 구매 장소, 보관 장소, 후기, 사진 등 기입 항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수집 목록을 만드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등록한 아이템은 추가 갱신 시 실시간 동기화돼 클라우드에 저장된다. 따라서 저장이나 백업 걱정이 없으며, 동일한 ID의 계정을 사용해 다른 단말기에서도 접속할 수 있다.

또한 그룹 공유 기능을 통해 가족이나 친구들과 그룹을 만들어 클라우드에 저장한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공유할 수 있다. 공유하고 싶은 데이터를 카테고리 단위로 선택해 상대방에게 링크를 전송하면 즉시 공유된다. 그룹의 멤버가 편집한 내용은 사용자의 단말기에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이 밖에도 등록한 아이템에 색상을 설정하고 분류할 수 있는 색상 태그와 키워드, 색상 태그로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 기능 등 편리한 기능도 제공한다.

모노카 2의 풀 버전 가격은 9800원으로 한 번 구입하면 기간에 상관없이 풀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 풀 버전은 아이템 등록 수 제한이 없고, 그룹 작성이 10개까지 가능해 가족, 친구와 쾌적하게 데이터 공유를 할 수 있다.

Sola K.K. 개요

Sola는 관공서와 민간 기업의 업무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위탁 개발을 사업 기반으로 스마트폰용 앱부터 기간계 업무 시스템의 풀 스크래치 개발까지 오더 메이드 위탁 개발을 하고 있는 IT 기업이다. 제품으로는 2014년에 출시한 게임인 놀면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교육 앱 ‘English Monsters’를 비롯해 2017년 관리 시리즈인 아이템 관리 앱 ‘monoca’, 비밀번호 관리 앱 ‘accoca’, 모든 메모를 관리하는 앱 ‘kotoca’, 2019년 ‘Caho 귀여운 비밀번호 관리’ 등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