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일 파워, JGC 홀딩스와 4000만달러 투자 및 소형모듈원전 설치 지원 위한 계약 체결

뉴스케일 파워의 SMR의 미래 설치를 위한 JGC홀딩스의 지원은 뉴스케일 파워에 대한 일본 업계 관심의 새 물결이 일어나는 신호

2021-04-06 10:10 출처: NuScale Power LLC (뉴욕증권거래소 SMR)

포틀랜드, 오레곤--(뉴스와이어)--뉴스케일 파워(NuScale Power)가 일본에 본부를 둔 세계 선도적 EPC(설계,조달,시공) 아웃소싱 그룹의 지주회사인 JGC 홀딩스(JGC Holdings Corporation, 이하 ‘JGC HD’)와 투자 및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발표했다.

JGC HD는 뉴스케일 파워의 주요 투자자이면서 미국 내 EPC 파트너인 플루어 코퍼레이션(Fluor Corporation, 이하 ‘플루어’)과의 상업적 관계의 일환으로 뉴스케일 파워에 4000만달러의 현금을 투자하고 뉴스케일 파워 발전소 시설을 설치하는데 플루어와 제휴할 예정이다.

이 계약은 일본에 기반을 둔 기업이 뉴스케일 파워와 맺는 최초의 상업적 관계이자 투자로서 뉴스케일 파워의 획기적 소형모듈원전(SMR)에 대한 일본 및 글로벌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존 홉킨스(John Hopkins) 뉴스케일 파워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JGC HD의 뉴스케일 파워에 대한 투자와 파트너십은 뉴스케일의 SMR기술과 그 국제적 실행 가능성에 대한 지지”라며 “우리는 뉴스케일 파워의 보다 청정하고 안전한 첨단 원자력 기술이 청정에너지 체제로 완전히 전환하기 위한 혁신적 솔루션을 찾고 있는 세계 각국에 많은 경제적 및 환경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시주카 타다시(Tadashi Ishizuka) JGC홀딩스 대표이사,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JGC그룹은 일본 정부가 지난해 공약한 2050년 탄소 중립 목표를 수용한다”며 “JGC는 뉴스케일 파워의 안전성이 향상된 기술에 대한 투자를 통해 EPC사업을 확대하고 전 세계 에너지 시장에서 증가하고 있는 탄소 제로 자원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케일의 SMR 기술은 2020년 8월 미국 원자력규제위원회(Nuclear Regulatory Commission)로부터 최초로 그리고 유일하게 승인을 받았고 해당 기술을 2020년대말까지 상용화하기 위해 상당한 탄력을 유지하고 있다. 현재 뉴스케일과 플루어는 세계 최초로 청정에너지의 무탄소 SMR 프로젝트를 상용화하는 유타연합전력시스템(Utah Associated Municipal Power Systems, UAMPS)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뉴스케일 파워는 뉴스케일 발전소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신뢰 가능하고 안전하며 합리적인 가격에 유연성 있게 운영할 수 있는 무탄소 에너지를 공급하는 장기적 솔루션으로 생각하는 미국 및 외국 고객의 높아지는 관심에 계속 부응하고 있다.

뉴스케일 파워(NuScale Power) 개요

뉴스케일 파워는 전력 생산, 지역 난방, 담수화, 기타 열 응용 작업 등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신형 모듈 경수로 원자력 발전소를 개발하고 있다. 이 획기적인 소형 모듈 반응로(SMR) 설계는 전기 77MW를 생산하며 더 안전하고, 작고, 확장 가능한 가압수형 반응로 기술인 뉴스케일 파워 모듈™(NuScale Power Module™)을 공장에서 완전히 사전제조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최대 4개, 6개 또는 12개 개별 전력 모듈까지 수용 가능한 발전소를 건설하는 뉴스케일의 확장 가능한 설계는 무탄소 에너지라는 이점을 제공하고 기가와트 규모 원자력 시설과 관련된 자본 투자를 줄여준다. 뉴스케일의 주요 투자자로는 상업용 원자력 발전소 부문에서 70년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조달, 건설 업체 플루어 코퍼레이션(Flour Corporation)이 있다.

뉴스케일은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본사가 있고 오리건주 코밸리스, 메릴랜드주 록빌,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 워싱턴주 리치랜드, 영국 런던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회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트위터(@NuScale_Power), 페이스북(NuScale Power, LLC), 링크드인(NuScale-Power), 인스타그램(nuscale_power) 팔로우. 뉴스케일 파워 웹사이트 참조하면 된다.

JGC 홀딩스(JGC Holdings Corporation) 개요

JGC 홀딩스는 세계 선도적 EPC 아웃소싱 그룹뿐만 아니라 기능성 재료 제조 기업들의 지주회사다. 그 주요 자회사인 JGC코퍼레이션(JGC Corporation)은 고객에게 종합적인 프로젝트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고 프로젝트를 안전하고 비용 효과적으로 시행하는 해외 EPC 하청업체다. JGC그룹(JGC Group)은 1928년 설립이래 전 세계 정유, 액화천연가스(LNG), 석유화학, 전력, 원자력, 제약, 광업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각종 규모의 프로젝트 약 2만 개를 수행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0500524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