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L재단, 벽지생활 향상 위한 노력 지속하면서 NGO들에게 INR16.5크로레(227만달러)의 그랜트를 수여한다고 발표

HCL그랜트, 사회변화의 프레임워크를 구축하는 NGO에 대한 지원 통해 개발 상의 변혁 사례를 공동 창출하는 것이 목적

2021-02-17 17:45 출처: HCL Foundation

노이다, 인도--(뉴스와이어)--HCL 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부문인 HCL재단(HCL Foundation)이 국가 건설을 위해 노력하는 인도의 ‘제5권부’인 비정부단체(NGO)를 강화하는데 전념하는 주력 프로그램 HCL그랜트(HCL Grant)의 제6회 수혜자를 16일 발표했다.

환경, 의료, 교육 개발 분야에서 각각 1개씩 선정된 3개 NGO들은 3~5년 프로젝트를 위해 인도루피(INR) 5 크로레(crore)(68만5000달러) 씩을 받게 된다. 또 각 부문별로 2개씩 선정된 입상 NGO들은 각각 INR25락(lakh)(3만4000달러) 씩의 1년 그랜트를 받게 돼 총 그랜트 금액이 INR16.5크로레에 이른다.

강건하고 견실한 지역사회를 조성해온 지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HCL재단은 인도의 성장곡선에 기여하는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재단은 HCL그랜트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수여하는 그랜트 외에 지금까지 INR 60크로레(826만달러) 이상을 지급했다. 인도 NGO생태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증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는 HCL그랜트의 5년 동안 수혜자가 73만3000여 명에 달했다. 이 그랜트는 인도 18개 주 70개 구역 및 2개 연방 직할령의 8598개 마을에 사는 최소 172만명의 주민의 삶에 영향을 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이다.

HCL그랜트2021의 수혜 NGO는 아래와 같다.

· 사하스(Saahas)(환경)

· 인도 의료행동 신탁(India Health Action Trust)(의료)

· 아동 권리를 찾아주기 위한 기부(Child Rights and You)(교육)

수혜 NGO는 저명한 심사위원단이 수천 건의 신청서를 8개월간 심사한 다음 HCL그랜트의 관리 파트너인 그랜트 손튼(Grant Thornton)이 추적관찰하고 감사한 후 선정됐다. 심사위원은 로빈 에이브럼스(Robin Abrams) HCL테크놀로지스 이사 겸 심사위원장; 수레시 나라야난(Suresh Narayanan) 네슬레 인디아(Nestle India Limited) 회장 겸 상무이사; B.S. 바스완(B. S. Baswan) 인도행정연구소(Indian Institute of Public Administration) 전 이사 및 인력자원개발부(Human Resource Development Ministry) 전 장관; 팔라비 슈로프(Pallavi Shroff) 샤둘 아마르찬드 망갈다스(Shardul Amarchand Mangaldas & Co.) 법률사무소 대표 파트너; 리처드 라리비에르(Richard Lariviere) 필드 박물관(Field Museum)(시카고) 명예관장 및 오리건대학교(University of Oregon) 전 총장; 시브 나다르(Shiv Nadar) HCL 설립자/HCL테크놀로지스 최고전략책임자(CSO)/시브 나다르 재단(Shiv Nadar Foundation) 설립자 겸 회장 등이다.

에이브럼스 심사위원장은 “작년은 역경 속에서도 우리가 어떻게 장애물을 넘어서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지를 가르쳐 준 탄력성과 변혁의 한 해였다”며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NGO파트너, 전문가, 심사위원 및 팀 전원이 발휘한 강건성은 찬사를 받을 만하다. 확장 가능하고 복제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NGO들의 정열과 열정은 여러 지역에 걸쳐 전반적인 변화를 일으켜 지속가능 개발 아젠다에 속도가 붙게 했다. 올해 그랜트 수혜 NGO와 입상 NGO들도 현지에 가시적인 영향을 미쳐서 소개할 것이 많다. 이 나라 벽지에서 환경, 의료, 교육 분야 개발의 가장 시급한 이슈에 대응하고 있는 이들 NGO들의 행운을 빈다”고 말했다.

니디 푼디르(Nidhi Pundhir) HCL 재단 대표는 “2020년은 특별하면서도 비정상적이었다. 특별한 일은 재단이 인도 시골지역에 영향이 크고 지속 가능한 사회 경제적 개발이 가능하도록 10년째 지원했다는 점이다. 비정상적인 것은 우리가 지원하는 NGO들이 개발 프로젝트에 착수하고 시행하면서 팬데믹과 다양한 자연 재해로 인해 야기된 전례 없는 난제에 대처해야 했다는 사실이다. 이들 NGO와 관련해 고무적인 일은 코로나-19를 ‘새로운 일상’으로 취급하고 쉬지 않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절실히 필요한 마지막 단계 지원 프레임워크를 창출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HCL재단은 그랜트 수여를 계기로 심사위원회 소위원회에서 선정한 상위 30개 NGO와 전년도 수혜 NGO들을 소개하는 개요서 ‘인도 시골지역의 환경, 의료, 교육 분야를 변혁시키는 제5권부-NGO들(Fifth Estate - NGOs Transforming Rural India in Environment, Health and Education)’을 발표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hclfoundation.org/hcl-grant)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160055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