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선 의장, 화훼농가 지원 ‘플라워 버킷 챌린지’ 참여

정경선 HGI 의장 겸 루트임팩트 최고상상책임자, 헤이그라운드 입주사110여곳에 공기정화식물 증정
국내 최초의 소셜벤처 공동 어린이집 ‘소셜벤처밸리 하나금융그룹 공동직장어린이집 모두의숲’ 원아들에게도 공기정화식물 지원, 화훼농가 도움 보태

2021-01-26 09:30 출처: 루트임팩트

정경선 HGI 의장 겸 루트임팩트 최고상상책임자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01월 26일 -- 임팩트 투자사 에이치지이니셔티브(HGI) 정경선 의장이 25일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릴레이캠페인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

소셜벤처 중간지원조직인 루트임팩트의 최고상상책임자(CIO)이기도 한 정 의장은 루트임팩트에서 운영하는 서울 성수동 소셜벤처 커뮤니티 오피스 헤이그라운드 입주사와 소셜벤처 공동직장 어린이집 원아들에게 공기정화 식물을 선물했다.

이규호 코오롱글로벌 부사장의 지목을 받아 참여하게 된 이번 캠페인을 통해 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 및 서울숲점 입주사 110곳과 루트임팩트가 대표 운영사로 참여하는 소셜벤처밸리 하나금융그룹 공동직장 어린이집 모두의숲 원아 30명에게 공기정화식물을 전달했다.

특히 해당 식물은 헤이그라운드 입주사이기도 한 소셜벤처 ‘어니스트플라워’의 제품으로, 봄을 준비하는 구근식물 및 공기 정화 효과가 있는 식물로 구성, 생산농가를 돕는 동시에 헤이그라운드에 입주한 사회적 기업 및 소셜벤처의 사무 환경 개선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정 의장은 “코로나 시기에도 사회 혁신을 위해 애쓰는 헤이그라운드 입주사들에 마음을 전하며 동시에 화훼 농가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참여소감을 말했다.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꽃 수요가 줄어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는 취지로 작년 초 시작되어 이어지고 있는 공익 캠페인이다.

루트임팩트 개요

루트임팩트는 2012년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에 관심을 갖고 각자의 방식으로 변화를 만들고자 하는 이들을 ‘체인지메이커(Changemaker)’로 정의, 이들이 함께 모여 성장할 수 있도록 체인지메이커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더 많은 이들이 체인지메이커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표적인 사업으로 커뮤니티 오피스인 ‘헤이그라운드’와 코리빙(co-livng) 커뮤니티 ‘디웰하우스’가 있고, 미래 체인지메이커 커리어 성장 교육 ‘임팩트 베이스캠프’ 및 체인지메이커 조직의 공동 채용 프로그램 ‘임팩트커리어Y’ 등을 운영하고 있다. 그 외에도 체인지메이커 커리어 매칭 플랫폼 ‘임팩트커리어(impact.career)’가 있다. 루트임팩트는 서울 성수동을 중심으로 체인지메이커를 위한 유무형의 인프라를 만들며 임팩트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