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믹스, AI 기반 진단솔루션 전문기업 AIDX와 NGS기술 이용한 정밀의료 및 바이오 빅데이터 사업개발 MOU 체결

셀레믹스의 NGS기반 패널기술과 AIDX의 진단솔루션 시너지 효과
유전체 분석 및 정밀의료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 목표

2021-01-13 12:00 출처: 셀레믹스 (코스닥 331920)

셀레믹스 이용훈 대표이사와 AIDX 김형용 대표이사가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바이오소재 기술기업 셀레믹스(대표이사 이용훈, 김효기)가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Next Generation Sequencing) 기술을 이용한 정밀의료 및 빅데이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12일 인공지능 기반 의료진단 솔루션 개발기업인 에이아이디엑스(대표이사 김형용)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전체 분석기술의 발전에 따라 질환 및 유전형질에 대한 개개인의 특징에 따른 맞춤형 처방으로 진료의 정확도를 제고하는 동시에 의료비까지 절감하는 ‘정밀의료(Precision Medicine)’가 새로운 의료의 패러다임으로 부상한 가운데, 정밀의료의 토대가 되는 NGS기술과 생물정보학(BI, Bioinformatics) 기술에 대해 유럽, 중동 및 아시아 유일한 NGS기반 타겟 캡쳐키트 제조사와 국내 BI 시장점유율 1위인 인실리코젠에서 스핀오프한 AI기반 의료진단 솔루션 전문기업이 공동으로 사업개발에 나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공동으로 △AI 기술과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바이오마커, 신약 후보 표적 발굴 △셀레믹스의 NGS패널과 호환하는 분석 솔루션 개발 및 사업화 등을 추진해 기존의 사업 파이프라인을 강화하는 동시에 국가 차원의 전략 프로젝트로 진행하는 정밀의료분야에서의 경쟁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셀레믹스의 이용훈 공동대표이사는 “미국, 영국, 중국 등 주요 국가들을 중심으로 정밀의료에 관한 정책 수립 및 투자가 활발해 지고 있는 가운데 정밀의료 시장에서도 우리 회사의 입지를 단단히 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에이아이디엑스의 김형용 대표이사는 “에이아이디엑스의 축적된 인공지능, 정밀의료 기술은 셀레믹스의 키트 제품을 고도화하는데 기여할 것이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검증된 의료 진단 솔루션 개발과 사업화를 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아이디엑스 개요

에이아이디엑스는 생물정보 전문기업 인실리코젠에서 의료진단분야 인공지능 기술 분야 사업 확장을 위해 2020년 스핀오프한 기업이다. NGS 및 멀티오믹스 데이터 분석뿐 아니라, 의료 영상 데이터 분석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을 확보하고 제품화를 준비하고 있다.

셀레믹스 개요

셀레믹스는 2010년 설립한 이래 자체 개발한 고효율 대량 클로닝 기술 ‘MSSIC’을 기초로 한 유럽, 아시아 및 중동에서는 유일한 NGS 기반 타겟캡쳐키트(Target Capture Kit) 제조사이며, 이외에도 분자바코드 매개 차세대 시퀀싱 기술 ‘BTSeq™(Barcode-Tagged Sequencing)’, 항체 발굴 가속화 기술 ‘트루레퍼토어(TrueRepertoire™)’ 등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