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예술대학교, 2020년 한국상품학회 추계학술대회 우수상 수상

2020-12-30 14:54 출처: 백제예술대학

2020년 한국상품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백제예술대학교 한류예술과 최승원 학생

완주--(뉴스와이어)--백제예술대학교(학과장 김은주) 한류예술과 2학년 최승원 학생과 한류예술과 송슬기 교수가 ‘2020년 한국상품학회(회장 이동일)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이 팀은 이번 학술대회에서 ‘국내 앰플 상품화를 위한 디자인 만족도 연구’를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

이 논문은 코로나19로 비대면 활동이 늘면서 홈케어 제품으로 주목받는 앰플 제품의 용기 디자인을 알아보고 소비자가 앰플 제품을 선택하는 데 필요한 디자인 요소(형태, 색, 폰트)를 제안했다. 또한 소비자가 선호하는 앰플 제품의 형태, 제품 효능 전달의 색, 제품의 신뢰감을 높일 수 있는 폰트를 제시해 우수논문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을 수상한 최승원 학생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는 뷰티시장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제품의 시각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용기 디자인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고 다양한 화장품 효능에 맞는 용기 디자인이 필요하다는 것을 학습해 연구에 활용, 뜻깊은 상을 받았다. 처음에는 많이 미숙했으나 교수님의 여러 피드백과 조언을 통해 논리적으로 내용의 흐름을 정리할 수 있었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지도교수인 송슬기 교수는 “실무 중심 프로젝트 위주의 수업 방식과 학생 본인이 관심 있는 연구 주제를 찾아 성실히 이수한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2020년 춘계학술대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감염 확산에 대비해 비대면 논문 발표인 온라인 학술대회로 열렸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