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EIF, JP모건의 글로벌LEI 시스템 발급·관리 기관 승인 확인

JP모건, 클라이언트들에게 LEI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제공

2020-11-20 13:45 출처: GLEIF

바젤, 스위스--(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20일 -- 글로벌 법인식별기호 재단(Global Legal Entity Identifier Foundation, 이하 ‘GLEIF’)이 JP모건(J.P. Morgan)이 첫 글로벌 LEI 시스템 발급·관리 기관이 됐다고 발표했다.

GLEIF가 2020년 9월 발표한 발급·관리 기관 프레임워크를 활용하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클라이언트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가속화하며 고객알기(KYC) 및 자금세탁방지(AML) 온보딩 절차에 투입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따라서 클라이언트를 위한 금융 기관들의 법인식별기호(LEI) 발급이 용이하다.

LEI 발급업체인 JP모건과 미국 증권예탁결제원(Depository Trust & Clearing Corporation: DTCC)의 완전 자회사인 ‘비즈니스 엔티티 데이터(Business Entity Data B.V., BED)’는 새로운 발급·관리 기관 모델에 따라 BED의 GMEI 유틸리티 서비스로 첫 LEI를 공동 발행했다.

조지 브랜드맨(George Brandman) JP모건 레퍼런스 데이터 전략 부문 상무이사는 “발급·관리 기관 역할은 JP모건의 클라이언트 온보딩 경험을 개선하고 귀중한 업계 LEI 레퍼런스 데이터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수의 금융 기관들이 이 서비스를 도입했다면 LEI 발급 수가 크게 늘어나 모두가 큰 혜택을 누렸을 것”이라고 말했다.

맷 스토퍼(Matt Stauffer) DTCC 기관 거래 처리 부문 총괄 겸 상무이사는 “DTCC는 JP모건의 발급·관리 기관 모델에 따라 BED의 GMEI 유틸리티 서비스로 첫 LEI를 발급하게 되어 기쁘다”며 “JP모건과의 협력은 LEI의 폭넓은 활용을 통해 실현될 수 있는 부가 효율을 입증하며, 금융업계의 효율성과 회복력을 높인다는 DTCC의 핵심 사명을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스테판 볼프(Stephan Wolf) GLEIF 최고경영자는 “발급·관리 기관이 된 금융 기관들은 장기적으로 운영상으로나 전략적으로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JP모건은 클라이언트 온보딩 및 라이프사이클 관리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한편 혁신적인 서비스에 LEI를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발급·관리 기관들은 좀 더 빠르고 편리한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한편 새로운 기회를 활용해 고객의 가치를 더하고 시장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 또 재정적 컴플라이언스를 위해 LEI를 필요로 하는 클라이언트 너머로 LEI 발급을 확대해 전사적 고객층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고객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

볼프 최고경영자는 “LEI 발급 수를 늘리고 LEI 사용을 확대하면 전 세계 금융 거래의 신뢰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JP모건과 같은 발급·관리 기관은 이런 비전을 현실화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체 금융 생태계 전반의 성장에 기여해 결국 모든 주주와 글로벌 경제가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발급·관리 기관의 역할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GLEIF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GLEIF 관련 전체 해상도 이미지나 로고는 웹사이트(https://www.gleif.org/en/newsroom/gleif-graphics-images)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관련 링크는 다음(https://www.gleif.org/en)과 같다.

출처:
글로벌 법인식별기호 재단, 알반-포스타트가 5, 4052 바젤, 스위스
이사회 의장: 스타븐 요아킴(Steven Joachim), 최고경영자: 스테판 볼프
상업등기번호: CHE-200.595.965, VAT번호.: CHE-200.595.965MWST
법인식별기호: 506700GE1G29325QX363

: http://bit.ly/1OXTYLo | : http://bit.ly/1Me7uZx | GLEIF 블로그: http://bit.ly/1LylXkn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190055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