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에스투더블유랩과 기술 상호협력 MOU 체결

개인 간 거래에서 사기 탐지 및 예방 기술 강화
중고거래 업계 최초 전문 기업과의 기술 협력 통한 사기 거래 유도 패턴 인식 및 차단 적용
“데이터 분석 솔루션 및 AI 활용해 더욱 안전한 개인 간 거래 환경 만들어 나갈 것”

2020-10-21 09:14 출처: Bungaejangter Inc.

번개장터가 에스투더블유랩과 기술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자체 에스크로 안전 결제 ‘번개페이’ 및 앱 내 메신저 ‘번개톡’ 등의 기술로 개인 간 신뢰 거래 시스템을 선도한 번개장터가 이번에는 기술 협력으로 사기 거래 탐지 활동을 강화한다.

번개장터는 21(수) 서울 서초 번개장터 사무실에서 빅데이터 인텔리전스 보안 전문 기업 S2W LAB과 ‘개인 간 거래 신뢰 강화를 위한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2W LAB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네트워크 보안 연구진이 주축이 돼 2018년 설립된 AI 보안 전문 회사다. 사이버 위협을 추적·분석하는 기술력으로 다수의 국제 논문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창업 2년만에 인터폴, 사이버사령부 등 국내외 주요 정보기관을 고객으로 두고 있는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스타트업이다.

번개장터는 이번 업무 협력으로 중고거래 업계 최초로 개인 간 거래에 있어 신뢰 강화를 위해 전문 데이터 인텔리전스 보안 기업과 협력, 최신 보안 기술을 적용하고, 나아가 향후 조직범죄 색출을 위하여 적극적 수사 협조뿐만 아니라 관련 수사기관과의 협력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외부 경로로 유출된 개인정보를 이용한 가입 차단 기술 도입 △AI 기반으로 사기 거래 유도 패턴 인식 및 차단 △조직적 사기 범죄 포착/추적 및 수사기관과 공조를 추진한다.

이동주 번개장터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번개장터는 점차 확대되고 있는 개인 간 거래에 있어 신뢰를 강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기술 개발과 협력에 최우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S2W LAB의 보안 기술 및 데이터 분석 역량을 접목해 안심하고 결제할 수 있는 중고 거래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서상덕 S2W LAB 대표이사는 “다양한 거래 데이터를 분석해 정상적이지 않은 거래의 유형과 방식을 학습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적용해 기술로 신뢰 기반을 이끌어 나가는 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번개장터는 비대면 거래에서도 상호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2018년보다 안전한 개인 간 거래를 위해 출시한 에스크로 기반의 안전결제 시스템 ‘번개페이’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 1분기 번개페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5배 증가했으며, 이후에도 월평균 100억원대를 기록해오고 있다. 특히 이달 말에는 출시 후 최고 월간 거래액 150억원을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개인 정보 노출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는 앱 내 메신저 번개톡 제공, 상대방이 수상한 계좌번호나 링크를 전송하면 자동으로 감지해 경고 메시지를 발송하고 있으며 강력한 본인인증 시스템 도입하고 이용자 대상 안내를 강화하는 등 기술적, 관리적 투자를 계속하고 있다. 번개장터는 앞으로도 더욱 안전한 거래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측면에서의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