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뉴스와이어)--싱가포르의 프린스턴 디지털 그룹(PDG)이 온타리오 교직원 연금계획 이사회(Ontario Teachers Pension Plan Board, 이하 Ontario Teachers’)가 주도하는 3억6000만달러 규모의 새로운 자산 투자를 위한 협약 체결을 확정했다.
PDG의 최대 기관투자자인 워버그 핑커스(Warburg Pincus)도 이번 펀드레이징에 참여한다.
PDG는 아시아의 주요 디지털 경제에 두루 진출한 데이터센터 투자, 운영, 개발 회사로서 3년 전 창립된 이래 중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인도 등 4개 국가에서 18개의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는 등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해왔다. 지금은 정상급의 하이퍼스케일러, 인터넷 및 클라우드 기업들이 PDG의 데이터센터를 이용해 아시아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PDG는 매입, 카브아웃, 개발 등을 통해서 성장해왔고, 앞으로도 기존 시장과 신규 시장에서 이와 같은 전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PDG의 랑구 살가메 공동창립자 겸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PDG는 Ontario Teachers‘ 의 투자를 받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하면서 “Ontario Teachers’는 장기 투자 경험이 많고 데이터센터에 심도 있는 투자를 해왔다는 점에서 나날이 성장 중인 PDG에게 잘 맞는 훌륭한 파트너”라고 덧붙였다. 또한 “워버그 핑커스가 PDG에 계속 신뢰와 믿음을 보여준 점이 고무적이다”고 밝혔다.
Ontario Teachers’의 벤 찬(Ben Chan) 아태 지역 상무이사는 “워버그 핑커스와 함께 PDG에 투자하게 돼 기쁘다”며 “아시아 및 전 세계의 급속한 디지털화와 데이터 발생량의 성장세 속에서 데이터센터는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역할을 하기에 디지털센터는 주목할 만한 투자 기회”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Ontario Teachers’는 PDG의 탁월한 경영팀, 독특한 전략, 성공 이력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PDG 가 우리의 경험을 지렛대 삼아 아시아 시장에서 계속 뻗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PDG 창립자들을 초창기 시절부터 지원해왔다”는 워버그 핑커스의 엘런 응 상무이사 겸 중국 부동산 총괄은 “단시간 내에 아시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회사를 성장시킨 그들의 능력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면서 “PDG가 가장 크고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아시아 시장에서 앞으로도 사세 확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PDG가 한 단계 더 성장하려는 순간에 우리와 뜻이 같고 이번 벤처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할 수 있는 Ontario Teachers’를 새로운 파트너로 맞이하게 돼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190058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