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10월 14일부터 사흘간 온라인으로 개최

아시아 최대 규모 ‘제4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온라인 전시회’
10월 14일부터 사흘간 온라인 전시회로 개최… 500개 업체 참여 예정

2020-09-08 09:00 출처: Reed Exhibitions Japan Ltd.

‘제4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샘플 화면

도쿄--(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08일 -- 일본 식품 구매를 희망하는 해외 바이어를 위한 B2B 비즈니스 상담 전문 전시회 ‘제4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가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2016년부터 일본 농림수산성이 리드 익스비션 재팬(Reed Exhibitions Japan Ltd.)과 기획하고 있는 일본 식품 수출 촉진을 위한 무역 전시회다.

제1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현지 식품 관련 기업 304개사가 참여하고, 71개국에서 1만2863명의 바이어가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됐다. 제2회, 제3회도 일본의 식품 관련 기업이 대거 참여하고 전 세계 식품 바이어가 매입에 나서 적극적인 상담이 이뤄졌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에는 총 500개의 일본 식품 공급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단 참가 업체 수는 상황에 따라 변동이 생길 수 있다.

전시회 사무국은 내외국인 입국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해외 바이어에게 효과적인 구매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2020년 10월 14~16일까지 디지털 플랫폼만으로 올해 전시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원활한 비즈니스 미팅을 위해 전시회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영어가 가능한 스태프와 영어 팸플릿, 제품 정보를 준비한다.

전시 품목으로는 최근 주목을 끌고 있는 건강·미용 식품이나 일본 차, 사케·주류를 비롯해 해산물, 가공식품, 조미료, 제과·스낵, 음료, 농식품·육류, 식기·주방 도구 등이 소개된다.

구매나 조달할 수 있는 품목으로는 △일본 각 지역의 특산품(농식품, 육류, 해산물, 가공식품 등) △건강, 저칼로리 일본 식품, 건강보조식품 △다양한 일본의 전통 화과자 △각종 일본 차, 주류·사케 △일본에서만 살 수 있는 특색 있는 조미료 등이 준비된다.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한국에서 온라인으로 가상 부스를 방문, 500개 참가 업체와 화상 통화와 실시간 채팅으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일부 참가 업체는 가상 부스를 통해 평상시 방문이 힘든 공장 내부나 제조 과정을 라이브로 보여주는 기획도 준비하고 있다. 현장 전시회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방문 체험을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활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또 온라인상의 가상 부스를 방문하면 참가사와의 화상 통화, 실시간 채팅 및 전시 제품의 브로슈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주죄 측은 전 세계에서 일본 식품의 수요가 점점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가 참가사와 참관자 양쪽 모두의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기회로 떠오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참관을 희망하는 개인이나 기업 또는 단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사전 등록하면 된다.

Reed Exhibitions Japan Ltd. 개요

1986년에 설립된 Reed Exhibitions Japan Ltd.는 세계적인 전시회 주최사 Reed Exhibitions의 그룹에 속해 있다. 참가 업체와 참관인 모두가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과 기업의 이익에 직결되는 무역 전시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2003년 일본 최대 전시회 주최사가 됐다. 매년 62개 산업 분야에서 231개의 전시회를 주최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전시회가 일본 최대, 세계 최대급으로 성장하기에 이르렀다. 성공적인 국제 전시회를 주최해 일본과 세계의 무역을 촉진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