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십, 차세대의 신뢰할 수 있는 크로스채널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RCS 메시징 출시

브랜드가 에어십의 AI 기반 고객 경험 플랫폼 내에서 사기를 방지하고 전환을 가속화하는 검증된 대화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해 주는 새로운 채널

2025-10-12 14:30 출처: Airship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모바일 중심의 고객 경험 기업인 에어십(Airship)은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에 대한 지원을 발표했다. 이번 출시를 통해 가장 많이 요청된 최신 메시징 채널 중 하나가 플랫폼에 추가된다. 이제 에어십을 통해 브랜드는 고객 신뢰를 구축하고, SMS 사기 증가에 맞서고, 비즈니스 성과를 가속화하는 풍부한 양방향 대화를 만들 수 있다.

연방거래위원회(Federal Trade Commission)에 따르면 2024년에 문자 메시지를 통한 사기로 인한 소비자 손실은 4억7000만달러에 달했으며, 프루프포인트(Proofpoint)의 조사에 따르면 스미싱 공격을 통해 전달되는 URL 위협이 25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표준 SMS 메시징이 고객 피로와 신뢰도 저하로 인해 참여와 전환율이 떨어지면서 브랜드는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메시징 채널에 대한 시급한 필요성에 직면해 있다.

RCS는 소비자 휴대폰의 기본 메시징 앱에서 기존 문자 메시징을 업그레이드하여 이러한 문제를 직접 해결한다. 이 채널은 브랜드 이름, 로고, 확인 배지를 표시하는 검증된 발신자 프로필을 제공하여 고객 신뢰를 즉각적으로 구축한다. 또한 회전형 미디어와 고해상도 이미지와 같은 리치 미디어는 물론, 답변 제안, ‘지금 구매’ 버튼, 고객을 다음 단계로 안내하는 액션과 같은 대화형 요소도 지원한다. 애플(Apple)이 최근 iOS 18에 RCS 지원을 추가하면서 이 채널은 이제 주류가 되었고 전 세계의 많은 시청자가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복잡한 타사 통합이나 수동 설정이 필요한 다른 솔루션과 달리 에어십은 RCS를 플랫폼에 기본적으로 내장했다. 이를 통해 추가적인 공급업체 관리와 IT 의존성이 제거되고, 마케팅 담당자는 기존 SMS 워크플로를 사용하여 RCS 메시지를 보내고 복잡성을 줄이고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고객의 기기가 RCS를 지원하는지 여부를 지능적으로 판단하고, 지원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SMS 또는 MMS로 전환하여 안정적인 메시지 전달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팀은 RCS를 푸시 알림, 이메일, 모바일 지갑 및 앱과 웹사이트에 포함된 개인화된 콘텐츠와 조정하는 종단 간 여정을 조율할 수 있다. 브랜드는 SMS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참여 지표(예: 읽음 확인)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이는 RCS 수신자가 취하는 액션과 결합되어 지속적인 참여를 촉진하고 캠페인 성과를 최적화하는 데 필요한 심층적인 통찰력을 제공한다.

에어십의 최고경영자 브렛 케인(Brett Caine)은 “신뢰는 오늘날 디지털 경제의 화폐이며, 신뢰의 승패는 고객이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곳에서 결정된다”며 “우리의 플랫폼에 RCS를 추가함으로써 클라이언트는 최종 고객은 기대하는 신뢰할 수 있고 원활한 경험을 창출하고 전환, 성장 및 지속적인 충성도를 가속화할 수 있는 강력하고 새로운 방법을 제공받게 됐다”고 덧붙였다.

브랜드는 다음과 같이 산업 전반에 걸쳐 영향력이 큰 사용 사례에 RCS를 활용할 수 있다.

· 소매 및 상업: 풍부한 회전형 배너와 ‘지금 구매’링크를 통해 제품 출시를 알리거나, 픽업을 위한 내장된 QR 코드로 주문 업데이트를 공유한다.

· 여행 및 호텔업: ‘캘린더에 추가’ 및 ‘길찾기’ 버튼을 사용해 예약 알림을 보내거나 ‘좌석 변경’ 옵션을 사용해 항공편 업데이트를 전달한다.

· 금융 서비스: ‘문제 보고’와 같은 안전한 액션을 통해 검증된 거래 알림과 사기 경고를 전달하거나, 통합된 ‘지금 결제’ 버튼을 통해 청구서 지불을 간소화한다.

· 로열티: 포인트 잔액과 등급 업데이트를 공유하거나 신규 회원에게 디지털 환영 키트를 제공한다.

이번 출시는 RCS 도입이 급속히 확대되는 가운데 이루어졌다. 분석가들은 애플이 iOS 18을 출시한 이후 글로벌 RCS 트래픽이 5배 증가했으며, 이 채널의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가 10억 명이 넘었다고 보고했다. 연구에 따르면 소비자의 75%가 브랜드와 상호작용할 때 SMS보다 RCS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에어십은 2025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 다중 채널 마케팅 허브 부문에서 처음으로 인정을 받았으며, 회사는 이것이 메시징, 경험 및 데이터를 통합하는 지능형 플랫폼으로 시장이 전환되고 있음을 나타낸다고 믿는다. 보고서 전문은 무료로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Gartner “Magic Quadrant for Multichannel Marketing Hubs,” Audrey Brosnan, Tia Smart, Suzanne Schwartz, Greg Carlucci, Julian Poulter, Matt Moorut, Julia Multedo, 2025년 9월 22일

Gartner Disclaimers

GARTNER is a registered trademark and service mark of Gartner, Inc. and/or its affiliates in the U.S. and internationally, MAGIC QUADRANT is a registered trademark of Gartner, Inc. and/or its affiliates and are used herein with permission. All rights reserved.

Gartner does not endorse any vendor, product or service depicted in its research publications, and does not advise technology users to select only those vendors with the highest ratings or other designation. Gartner research publications consist of the opinions of Gartner’s research organization and should not be construed as statements of fact. Gartner disclaims all warranties, expressed or implied, with respect to this research, including any warranties of merchantability or fitness for a particular purpose.

에어십 소개

에어십(Airship)은 알래스카항공(Alaska Airlines), BBC, 홈디포(The Home Depot) 등 세계 유수의 브랜드로부터 모바일 우선 전문성을 신뢰받고 있으며, 비즈니스 성과를 높이고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는 원활한 크로스채널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에어십의 모바일 중심 고객 경험 플랫폼을 사용하면 전환이 가치로 이어지는 앱 및 웹 경험을 통해 누구나 이메일, 푸시 알림, SMS, RCS, 모바일 지갑을 비롯한 채널에서 고도로 개인화된 엔드투엔드 고객 여정을 구축할 수 있다.

에어십의 모듈식 AI 에이전트 네트워크는 마케팅, 제품 및 성장 팀이 고객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풍부하게 하고 실험을 신속하게 시작하도록 돕는 데 필요한 노력을 가속화하며, 이를 통해 반복 가능한 전환과 고객 생애 가치를 높이는 것부터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하는 것까지 모든 상호작용과 비즈니스 성과를 최적화한다.

웹사이트: www.airship.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