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설재인 신작 ‘예술에 관한 살인적 농담’ 오리지널 최초 공개

한국문학의 기대주 설재인 작가 신작… 욕망에서 비롯된 평범한 잔혹성 그려
7월 28일부터 4회에 걸쳐 연재… 8월 25일 eBook 단행본 및 종이책 출간 예정
풍성한 이벤트 공개 예정… 기대평 이벤트 및 오프라인 필사 모임 행사 개최

2025-07-30 14:18 출처: YES24 (코스닥 053280)

설재인 작가 신작 ‘예술에 관한 살인적 농담’

서울--(뉴스와이어)--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설재인 작가의 신작 ‘예술에 관한 살인적 농담’을 ‘예스24 오리지널’에서 최초 공개하고, 연재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술에 관한 살인적 농담’은 한국문학의 기대주 설재인의 신작 장편소설이다. 2019년 소설집 ‘내가 만든 여자들’로 작품 활동을 시작한 설재인 작가는 ‘너와 막걸리를 마신다면’, ‘그 변기의 역학’ 등 대표작을 통해 첨예한 시선과 특별한 상상력을 그려내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크레마클럽의 콘텐츠 연재 서비스 ‘예스24 오리지널’에서 최초 공개한 ‘예술에 관한 살인적 농담’은 가장 한국적인 욕망에서 비롯된 평범한 잔혹성을 그린다. 예술을 꿈꿨지만, 현실에 절망한 주인공이 충격적인 사건을 계기로 욕망을 좇는 이야기를 담은 이번 소설은 계급과 빈곤, 입시 트라우마 문제를 녹여내며 한국의 사회 구조를 날카롭게 조명한다.

7월 28일 첫선을 보인 ‘예술에 관한 살인적 농담’은 오는 8월 18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연재된다. 연재 종료 후인 8월 25일부터는 크레마클럽 eBook 단행본 서비스 및 종이책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예스24는 신작 최초 공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예술에 관한 살인적 농담’ 기대평 댓글 이벤트와 함께 8월 말 필사 모임 행사도 개최한다. 필사 모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8월 말 ‘컴포지션 스튜디오X예스24 오리지널 - 설재인 작가와 함께하는 ‘예술에 관한 살인적 농담’ 필사단’ 행사에 초대한다.

예스24 정진아 크레마클럽팀장은 “설재인 작가의 ‘예술에 관한 살인적 농담’은 흡입력 있는 문체와 스토리 전개를 통해 우리 안의 평범한 욕망과 그로 인해 비롯되는 잔혹성을 다루는 스릴러 소설”이라며 “다양한 주제와 장르를 넘나들며 한국문학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설재인 작가의 신작을 ‘예스24 오리지널’을 통해 먼저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스24 오리지널’은 예스24의 eBook 구독 서비스 ‘크레마클럽’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대표 콘텐츠로, 다양한 장르의 작가와 협업해 신작을 독점 연재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심너울 작가의 소설 ‘왜 모두 죽어야 하는가’를 최초 공개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yes24.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